상단영역

본문영역

언택트 한가위, ‘타임머신 게임’ 5선 ⑤롤러코스터 타이쿤3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0.10.04 09: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사상 초유의 ‘언택트 명절’을 맞이하게 됐다. 정부에서는 추석 연휴동안 이동을 자제하고, 되도록 집에서 명절을 보내길 권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같은 ‘집콕 연휴’에도 준비물은 필요한 법. 그래서 최고의 언택트 놀이문화로 부상한 게임이 출동했다. 5일간의 긴 연휴를 보내야 하는 만큼, 본지에서는 많은 유저들의 플레이를 통해 검증된 ‘타임머신 게임’ 5종을 준비했다. 이 게임들을 플레이하다 보면, 어느새 명절이 지나가 있을 것이다.
 

‘롤러코스터 타이쿤3’는 게이머가 직접 놀이공원을 만들어 경영하는 건설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지난 2004년 정식 출시됐으며, 300종 이상의 롤러코스터와 놀이기구, 500종의 배경, 60종의 상점과 서비스, 20종의 사육할 동물들로 테마파크를 풍성하게 채울 수 있다. 오래된 게임이다 보니 각 유저들의 기상천외한 연출들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금주의 무료게임’으로 선정되며 컴플리트 에디션이 무료 배포돼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다. 본편과 두 개의 확장팩 모두가 포함돼 있으며, 특히 Full HD 1080p 해상도와 새로운 PC 하드웨어에 호환되도록 개선돼 와이드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