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이프 인 블록]세종시, 블록체인 인재 육성 본격화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0.10.06 13:25
  • 수정 2020.10.06 13:5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가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디지털 뉴딜 생태계 기반을 다지기 위해 인재 육성에 나선다. 
이와 관련해 세종시는 디지털뉴딜 생태계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교육을 운영하기로 하고, 다음달 15일까지 과정별 교육생을 상시 모집한다.
 

제공=세종시
제공=세종시

이번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 혁신인재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2023년까지 인공지능, 블록체인 전문 인력 360명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과정은 기본, 심화, 비즈니스모델 단계별로 진행되며,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장소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과학기술대학1관이며, 교육과정은 인공지능이 기본 2개 반, 고급 2개 반, 비즈니스모델 1개 반, 블록체인이 고급 2개 반으로, 과정별 130시간이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파이선 및 빅데이터 교육,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텍스트 마이닝, 인공지능 기술 활용한 영상처리, 스마트시티 데이터를 활용한 블록체인 교육 등이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디지털 뉴딜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산업계 인공지능 확산 및 인력부족 해소를 위해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및 세종테크노파크와 협력해 추진한다.

특히 모든 교육과정에는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미니 프로젝트를 포함하며, 실제 직업으로의 연결을 위한 비즈니스 매칭이 준비돼 있다. 세종테크노파크는 이번 교육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수료생 중 구직 희망자를 대상으로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하고, 지역 기업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취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