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LCK 서머, 국내 일 평균 동시 시청자 수 역대 최고치 달성
2020 LCK 서머, 국내 일 평균 동시 시청자 수 역대 최고치 달성
  • 박준수 기자
  • 승인 2020.10.0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6월 17일부터 9월 9일까지 진행된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의 일 평균 국내 동시 시청자 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일 평균 국내 동시 시청자 수는 약 16만 6천여 명으로, 지난해 서머 대비 약 74% 증가하며 LCK 역대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 일 최고 동시 시청자 수도 30만 명을 기록하며 지난 서머 대비 66% 증가했다. 또한, 일 평균 순 시청자 수 역시 지난해 서머 대비 소폭 증가한 403만여 명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절반이 넘는 67%(약 270만 명)가 해외 시청자로 나타났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특히 영어와 일본어, 프랑스어 시청자의 경우 지난 서머 대비 일 평균 시청자 수가 각각 40%, 56%, 48% 증가해 LCK가 일부 지역에 편중되지 않고 전 세계 LoL e스포츠 팬들이 지켜보는 콘텐츠임을 확인했다.

LCK의 인기와 성장세에 주목한 기업들의 스폰서십도 강화되고 있다. ‘맥도날드’와 ‘롯데제과’는 이번 서머 스플릿 중 공식 후원사로 새로 합류했으며, 다가오는 2021년에는 LCK 프랜차이즈 도입을 앞두고 있어 기업들의 투자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상헌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사업본부 총괄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한 시즌을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은 선수단을 비롯한 후원사, 리그 관계자들의 노고 덕분”이라며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최고의 리그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