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PS5의 PS4 게임 호환성 관련 정보 공개
소니, PS5의 PS4 게임 호환성 관련 정보 공개
  • 김도연 기자
  • 승인 2020.10.1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가 자사의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를 통해 차세대 콘솔 PS5에서 이용할 수 있는 PS4 게임 타이틀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출처=PS Blog
출처=PS Blog

우선, 4,000개 이상의 PS4 타이틀 중 99% 이상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소니 수석 부사장 니시노 히데아키는 “PS4의 게임 카탈로그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PS5와 PS5 디지털 에디션 모두 PS4의 타이틀을 사용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PS5 디지털 에디션은 PS4, PS5, 웹 또는 모바일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구입하거나 디지털로 보유한 게임을 적용하는 것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디스크 드라이브가 포함된 PS5는 물리적인 PS4 게임 디스크 또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PS4의 게임을 PS5로 이용할 시, 콘솔 로딩 속도가 증가하고 게임 부스트 기능을 통해 프레임과 해상도 등이 좋아질 수 있다. 

디지털 게임과 저장 데이터는 와이파이 데이터 이전을 통해 PS4에서 PS5로 옮길 수 있으며, PS4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게임의 경우, ‘다음에서만 플레이 가능: PS4 전용’이라는 표시가 적용된다. 현재 국내에서 PS4 전용으로 등록된 게임은 ‘TT 아일 오브 맨 2’와 ‘Shadwen’이 있다.

점차 소니가 PS5의 스펙을 공개하며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부풀리는 가운데, 이전 기기의 게임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소니의 정책은 차세대 콘솔 열풍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