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인보우 식스 시즈’, Xbox 게임패스 ‘합류’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10.20 12:4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비소프트의 FPS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Xbox 게임패스에 합류한다. Xbox는 지난 19일 자사의 Xbox Wire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의 등록 예고를 전했다.
 

사진=Xbox Wire 공식 홈페이지

‘레인보우 식스 시즈’는 지난 2015년 출시된 유비소프트의 대표 FPS 게임으로, 인기 시리즈인 ‘레인보우 식스’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현재까지도 꾸준한 업데이트 및 서비스를 이어오는 멀티플레이 중심 게임이다.
게임은 5:5 팀 대전이 핵심 모드로 자리하고 있으며, 각각 오퍼레이터들마다 주어진 특수 능력을 통해 전략적인 대전을 펼치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현대전에 초점을 맞춘 병기 고증 및 특수부대 전술 등으로 탄탄한 매니아 층을 보유한 게임으로 유명하다.
 

이번 게임패스 합류 소식으로 이용자들은 ‘레인보우 식스 시즈’를 모바일 디바이스를 비롯한 다양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존의 구독형 모델인 Xbox 게임패스 서비스 내에 클라우드게임 서비스를 추가함에 따라, 서비스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들에 대한 클라우드게임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게임 서비스 론칭과 함께 게임패스 라인업 확장을 위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EA 플레이의 게임패스 합류 및 제니맥스 미디어 인수에 이어, 글로벌 FPS 시장 대표 스테디셀러인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합류까지 연일 새로운 소식을 전하는 모습이다.
 

▲ MS는 게임패스 라인업 확장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Xbox 게임패스 등재는 오는 22일 이뤄질 예정이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를 클라우드게임을 통해 즐기기 위해선 게임패스 얼티밋 서비스 가입이 요구된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