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르4 ‘비곡점령전’ 공개 … 10월 말 사전 테스트 진행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0.10.23 13:15
  • 수정 2020.10.23 13:1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는 ‘미르4’의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문파 경쟁 콘텐츠인 ‘비곡점령전’의 티저 영상을 10월 23일 공개했다. 이와 함께 이달 말 사전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 주목된다.
 

제공=위메이드

‘비곡점령전’은 자원의 통제를 통한 독점과 공존을 통한 상생 중 하나를 선택해 문파의 정치력을 시험할 수 있는 ‘미르4’의 핵심 콘텐츠다.
비곡의 새로운 주인이 되기 위해서는 비곡주 문파의 이름이 각인된 점령석을 한 시간 내에 쟁취해 문파의 이름을 새롭게 각인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유저들은 자신들의 문파 단독으로, 혹은 다른 문파와 공동 소유를 조건으로 동맹을 규합해 참여할 수 있다.
 

제공=위메이드

공개된 영상에 의하면 새로운 비곡의 주인이 되면 일주일 동안 비곡주가 되어 비곡에서 채굴되는 흑철에 대한 세금을 징수할 수 있다. 흑철은 마방진 콘텐츠를 제외하면 비곡이라는 특정 지역에서만 채광이 가능하다. 
흑철은 아이템 제작과 장비 강화 등 사용되지 않는 부분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중요한 자원이자 재화의 역할을 한다. 때문에 비곡을 차지하기 위한 문파들의 정치와 전략, 치열한 경쟁이 게임의 핵심 재미가 될 전망이다.

제공=위메이드

이렇게 확보한 흑철은 각 비곡 입구의 전매상인이 용사들에게 판매하고, 해당 수익금은 문파 금고에 보관할 수 있다. 비곡을 통제해 공급량을 조절하거나 개방해 수입을 극대화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할 수 있어 게임에 몰입감을 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 테스트 일정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오는 10월 29일부터 3일간 실시하는 이번 테스트는 모바일과 PC 버전을 통한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재미와 밸런스, 서비스의 안정성 등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점검할 예정이며, ‘미르4’ 브랜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그동안 영상으로만 보아왔던 ‘미르4’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