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이프 인 블록]NFT 가치평가 행사 열린다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0.10.29 10:5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블록체인 시장의 가장 큰 화두는 NFT(대체불가 토큰)다. 보안성과 디지털 자산의 자기주권화 실현이라는 측면에서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각 NFT의 가치 평가를 위한 온라인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NFT 전문 분석 사이트 논펀지블닷컴은 오는 10월 31일 NFT의 가치 평가를 위한 밸류에이션 파티를 진행한다.
논펀지블닷컴은 NFT 시장에 대한 분석 및 평가와 관련 프로젝트들의 최신 소식을 제공하는 사이트다. 

이번 행사는 논펀지블닷컴이 NFT 토큰 소유자를 대상으로 NFT의 가치를 무료로 평가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가는 임의로 제작된 NFT가 아닌 더샌드박스, 엑시 인피니티, 갓즈언체인드 등을 포함한 총 14종류 프로젝트의 NFT만 가능하다. 관계자는 해당 프로젝트의 선정 기준에 대해 자체 리서치와 거래량 등이라고 설명했다.

자신이 보유한 NFT의 가치를 평가받고 싶은 토큰 소유자들은 논펀지블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에 참여해야 한다. 행사는 논펀지블닷컴 디스코드 채널에서 진행되며, 사전 등록한 이메일을 통해 전달되는 링크를 통해서만 채널에 참여할 수 있다.
평가는 각 NFT의 이전 거래 내역, 시장 평균 거래 가격, 유동성 공급 등 다양한 지수를 자체적으로 개발한 머신러닝 기술로 분석해 합리적인 가치를 매기는 식으로 진행된다. 

고티에 주핑어(Gauthier Zuppinger) 논펀지블닷컴 공동창립자는 “NFT의 합리적인 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머신러닝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몇 달간 계속 작업했다”며 “앞으로 이런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NFT 시장의 성장과 투명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