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배 KeG, 세부일정 공개
대통령배 KeG, 세부일정 공개
  • 박준수 기자
  • 승인 2020.11.05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이하 KeG)가 전국결선 개막을 앞두고 11월 5일 대회 세부 일정을 공개했다.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이번 KeG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대회로, 오는 11월 7일, 8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 대통령배 KeG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카트라이더’, ‘오디션’, ‘브롤스타즈’로 열린다.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1일차 경기에서는 LoL, 오디션, 브롤스타즈가 각 16강 경기로 진행되며, 2일차에는 카트라이더 32강과 배틀그라운드 6매치와 함께 브롤스타즈 시범종목이 진행된다.

올해 KeG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 여러 중계진이 합류해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전국 14개 지역의 경기를 생생하게 전한다. 우선 메인 중계는 협회 공식 채널인 유튜브, 네이버, 트위치,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된다. 중계진은 LoL과 오디션 종목에 이성훈 캐스터와 고인규 해설, 브롤스타즈는 김규환 캐스터와 홀릿, 시로, 엔젤, 카트라이더는 김수현 캐스터와 김승래 선수, 배틀그라운드는 김규환 캐스터와 신정민 해설이 참여한다.

아울러 인플루언서 채널이 운영돼, 메인 중계 외 다른 지역 경기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LoL의 경우 ‘포니’ 임주완 해설이 인플루언서로 참여하고, 브롤스타즈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이 진행된다. 카트라이더와 배틀그라운드는 각각 김승래 선수, 신정민 해설 개인 채널에서 중계된다.

경기결과 및 중계 일정 등은 공식 홈페이지와 e스포츠 플랫폼 ‘레벨업지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종목별 성적 및 종합우승 후보지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공식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이벤트 게시물에 시청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제닉스 게이밍 기어, 동아오츠카 음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겨, 온라인 및 원격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역 대표 선수단은 각 지역의 e스포츠 시설에 집결해 타 지역 선수들과 온라인으로 경기를 치르며, 각 지역에는 협회 심판들이 파견돼 공정한 대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KeG는 지역 e스포츠 균형 발전, e스포츠 유망주 발굴과 아마추어 e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2007년 시작된 최초의 전국 단위 정식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다. 2009년에 대통령배로 승격되었으며, 정부가 참여하는 전국 단위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중 14년 동안 개최된 대회는 전 세계에서 KeG가 유일하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