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 포맷 도입한 LoL 올스타전, 지역별로 진행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0.11.06 14:5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2020 LoL 올스타전(이하 올스타전)’의 일정 및 진행 방식을 발표했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올스타전은 LoL e스포츠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선수들이 만드는 축제로, 전 세계 LoL 플레이어와 팬들을 위해 펼쳐지는 국제 e스포츠 이벤트다. 올해 올스타전은 오는 12월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언더독의 반란’과 ‘별들의 전쟁’ 등 두 개의 스테이지가 새롭게 도입된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먼저 12월 18일에는 약소 지역 리그와 인접한 4대 리그인 LCK(한국), LCS(북미), LEC(유럽), LPL(중국)이 맞붙는 ‘약자의 반란’ 스테이지가 펼쳐진다. LCK는 PCS(동남아시아), OCE(오세아니아)와 대결하며, LPL은 VCS(베트남), LJL(일본), LCS는 LLA(라틴아메리카), CBLoL(브라질), LEC는 TCL(터키), LCL(독립국가연합)과 경기를 펼친다. 

19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별들의 전쟁’ 스테이지에서는 4대 리그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은 5명의 현역 프로 선수가 올스타팀을 구성해 3판 2선승제로 경쟁하는 ‘올스타전’과 전(前) 프로 선수들이 모여 단판 승부를 진행하는 ‘레전드전’ 그리고 최고의 인플루언서 5명이 단판 승부를 겨루는 ‘인플루언서전’이 진행된다. 

올스타전을 기념해 챔피언 오른의 새로운 스킨 ‘나무 정령 오른’이 특별히 준비된다. 해당 스킨은 오는 12월 17일부터 상점에서 1,350 RP에 구매할 수 있으며, 모든 수익금은 라이엇 게임즈 사회공헌 펀드에 기부된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