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넥슨 ‘V4’, 1주년 간담회 ‘브이포택트’ 개최

  • 일산=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0.11.07 17: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은 11월 7일 자사의 모바일 MMORPG ‘V4’의 1주년 기념 간담회 ‘브이포택트’를 개최했다. 다양한 시청자 참여 이벤트로 ‘언택트 소통’이라는 게임의 운영 기조를 그대로 이어가며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 중계는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진행됐다. 사전에 선발된 이용자 150명을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연결하고, 중계 현장에 설치된 대형 LED 모니터로 각 참가자들의 화면을 띄워 간담회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날 1부 행사의 시작으로는 출시 1주년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선사하는 헌정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각 직업별 1위 이용자들의 캐릭터들이 게임내 각 지역을 탐험하는 모습을 통해 지난 1년간 ‘V4’와 함께 해온 유저들의 성장 과정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비록 언택트로 진행된 행사지만, 다양한 시청자 참여 이벤트를 통해 오프라인 간담회 못지않은 즐길거리를 선사했다. 갖고싶은 아이템을 고르는 랜선 투표를 통해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를 비롯해 상급 영웅 장신구 상자 등을 모든 유저에게 지급하겠다고 밝힌 것이다. 현장에서는 온라인으로 참여한 유저들에게 원하는 아이템이 무엇인지를 질문하며 소통을 이어갔다. 

이어 4시 30분부터는 실시간으로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필드보스 레이드 이벤트가 펼쳐졌다. 금색 왕관을 쓴 1주년 기념 특수 네임드 ‘대왕 펠렉산드로’가 톨란 분지에 등장한 것. 각 서버 이용자들은 힘을 합쳐 총 3번에 걸친 레이드를 진행했으며, 보상 아이템으로는 이벤트 상점에서 신화 영혼석 상자와 교환이 가능한 ‘1주년 펭렉산드로의 증표’가 주어졌다.
 

이와 함께 게임 아이템을 홈쇼핑처럼 소개하는 ‘브이포쇼핑’, 가수 선미의 축하공연 등이 온라인에서 펼쳐졌다. 공연이 끝난 뒤에는 랜선투표 결과로 선정된 아이템을 비롯해 별조각 상자가 담긴 쿠폰번호가 공개됐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