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세이브 오류, 픽스 패치 예고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11.23 10:0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비소프트가 지난 10일 출시한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게임 내에서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유저들의 세이브가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유비소프트는 현재 픽스 패치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세이브 불가 오류는 출시 이후 약 일주일이 지난 시점부터 발견되기 시작했다. 현상 및 플랫폼도 다양하다.
가장 빈번하게 발견되는 현상은 수동 세이브를 진행할 경우 정상적인 세이브가 진행되지 않는 현상이며, 일부의 경우 게임 내 자동 세이브 시스템 또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사례도 발견되고 있다.
이는 세이브 파일 명이 ‘데이터가 파손되었습니다!(Data corrupt!)’라는 문구로 표기되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세이브 파일은 로드가 불가능해져 정상적인 활용을 할 수 없게 변한다. 초기 PC버전 유저들 사이에서 해당 현상이 발견됐으나, 플레이스테이션 등 콘솔 플랫폼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세이브 오류의 원인에 대해 유비소프트는 정확한 요인을 밝히지 않은 상황이다. 다만, 오류가 발생한 유저들의 이야기를 통해선, 플레이 도중 기기의 네트워크 끊어짐이 발생할 경우 세이브 오류가 나타났다는 제보가 이어지고 있다. 이를 통해 플레이 도중 유비소프트 계정 로그인이 끊어질 경우 게임 내 세이브 파일 파손이 발생한다는 추측이다.
현재 유비소프트는 해당 현상에 대해 인지하고 픽스 패치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확한 패치 진행 일정은 밝혀지지 않았으며, 유비소프트는 수 주 내로 패치를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외에도 지난 10월 29일 출시된 ‘와치독: 리전’에서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게임 내 다수의 크고 작은 오류로 인해 유저들이 불만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