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S, e스포츠 플랫폼 Smash.gg 인수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0.12.03 12:49
  • 수정 2020.12.03 18: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게임사 인수 행보로 주목받은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이번에는 e스포츠 관련 사업으로 눈을 돌렸다.
 

출처=Smash.gg 공식 SNS

이와 관련해 MS 산하 MSN e스포츠는 SNS를 통해 e스포츠 플랫폼 Smash.gg가 MS에 합류하게 됐다고 밝혔다. Smash.gg 측도 홈페이지와 SNS에 MS가 자신들을 인수했다는 사실을 발표했다.

Smash.gg는 2015년 론칭한 e스포츠 대회 및 행사 조직 플랫폼으로 대진표 설정과 참가자 등록 및 실시간 대회 진행 상황 전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철권 7’이나 ‘스트리트파이터5’ 같은 격투 게임 대회에 주로 사용돼 격투 게임 마니아들 사이에서 잘 알려져 있다.

Smash.gg 측은 이번 인수를 통해 MS 콘텐츠 서비스팀에 소속돼 지원을 받게 되며, 플랫폼 이용자들은 변동 사항 없이 기존 서비스 혜택을 계속 누릴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아울러 이 기회를 통해 자사의 e스포츠 커뮤니티에 대한 영향력을 강화하고 플랫폼 규모를 확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MS는 ‘마인크래프트’를 개발한 모장 스튜디오와 ‘엘더스크롤 시리즈’로 유명한 베데스다 스튜디오의 모회사 제니맥스 미디어를 인수하는 등 게임 사업 부문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번 Smash,gg 인수가 MS의 e스포츠 사업 진출의 신호탄이 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