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튜브 게이밍, 올해 1천억 시청 시간 기록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0.12.09 12: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한 해 동안 전 세계 이용자들은 유튜브에서 1,000억 시간 이상을 게임 콘텐츠 시청에 사용했다.

출처=유튜브 게이밍 블로그
출처=유튜브 게이밍 블로그

유튜브 게이밍이 12월 8일 자사의 블로그를 통해 밝힌 바에 따르면 유튜브 게임 콘텐츠가 천억 시간 이상의 시청시간을 기록했다. 2018년에 유튜브는 500억 시간 이상의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통해 2년 이후에 두 배 이상의 연간 시청 시간 기록을 달성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8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가진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가 10만 명 이상, 4천만 개 이상의 게임 채널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이 중 500만 이상의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는 천 명 이상, 천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가진 이용자는 350명 이상이라고 밝혔다. 유튜브 측은 “역대 최대의 한 해를 보냈다”라며 “올해만큼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가 되기 좋은 해는 없었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유튜브에서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게임을 소개했다. 해당 게임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로 2,010억 회 이상의 시청 수를 돌파했다. 그 뒤를 이어 ‘로블록스’(750억), ‘가레나 프리 파이어’(720억), ‘GTA5’(700억), ‘포트나이트’(670억) 순으로 2020년 최고 조회수를 기록한 게임 순위에 올랐다. 라이브 스트리밍 시청의 경우에는 1위가 ‘마인크래프트’, 2위 ‘가레나 프리 파이어’, 3위 ‘포트나이트’, 4위 ‘GTA5’, 5위 ‘PUBG 모바일’ 순이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