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이플스토리’ 겨울 업데이트 ‘네오’ 공개 … 상위레벨 콘텐츠 확장 ‘핵심’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0.12.10 17:42
  • 수정 2020.12.10 17: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은 12월 10일 ‘메이플스토리’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겨울 업데이트 ‘네오’를 공개했다. 
 

이날 쇼케이스는 TV 방송채널을 콘셉트로 삼아 유명 프로그램들을 패러디한 짧은 영상들로 꾸며졌으며, 주로 상위레벨 콘텐츠를 중심으로 꾸며졌다.
‘명탐정 페페’에서는 260레벨 지역 세르니움과 신규 보스 ‘선택받은 세렌’이 공개됐으며, ‘메이플이 알고싶다’에서는 탐사보도 프로그램을 콘셉트로 1월 28일 업데이트되는 270레벨 지역 ‘호텔 아르크스’를 소개했다. 

이어 ’메이플 아뜰리에’에서는 ‘메이플스토리’와 방탄소년단(BTS)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이 펼쳐졌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디자인한 작품들을 소개한다는 콘셉트로 신규 아이템을 소개했다. 해당 아이템들은 12월 1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출발! 메이플 여행’에서는 1월 7일 추가되는 신규 직업 ‘어둠의 추격자, 카인’이 소개됐다. 노바 종족 궁수로, 일반적인 궁수와는 차별화된 전투 패턴이 특징이다. 세련되고 절제된 스타일의 이펙트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으며, 오는 1월 7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이어진 ’2020 겨울 이벤트 입문특강’을 통해서는 주요 이벤트 일정을 안내했다. 12월 17일 이벤트 ‘네오 캐슬’이 시작되며, 이를 통해 220레벨까지 빠른 레벨업과 장비 파밍의 기회를 제공한다.
 

‘메이플 뉴스’에서는 이번 겨울 업데이트의 핵심 사항을 안내했다. 뉴스와 인터뷰 등 다양한 형태를 통해 ▲ 캐릭터 최고레벨 300으로 확장 ▲250레벨까지 필요 경험치 감소 ▲사망시 경험치 하락 삭제 ▲최대 메소제한 확장(1,000억 메소) ▲ 최대 데미지 제한 해제 등의 소식을 전했다. 상위 레벨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저레벨 유저들을 위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는 것이 골자다.
마지막으로 신규 업데이트 스토리의 내용을 담은 애니메이션 영상 ‘숙적’과 함께 가수 하현우가 부른 신규 OST ‘네오’도 공개됐다.

넥슨 강원기 디렉터는 “이번 업데이트는 상위 레벨 콘텐츠 추가를 핵심으로 삼았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친 상황에서도 게임을 즐겨주셔서 감사하며,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