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 샌드박스, 한국 출시 앞두고 캐릭터 공모전 개최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0.12.14 14:5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제작 콘텐츠 게임 ‘더 샌드박스(The Sandbox)’는 12월 14일부터 1월 29일까지 게임 개발 교육 기관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함께 ‘더 샌드박스 한국 마스코트 캐릭터 공모전’을 공동 주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더 샌드박스 한국을 상징할 수 있는 공식 마스코트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내년 초 출시되는 더 샌드박스 게임을 앞두고한국 크리에이터 및 커뮤니티를 확장시키겠다는 취지다. 공모전 파트너로는 소셜 미디어 어플리케이션 겜톡톡의 개발사 루데나 프로토콜이 함께한다.

공모전 참여자들은 더 샌드박스 게임 내 아이템 제작 도구인 ‘복스에딧(VoxEdit)’을 활용해 한국을 상징하는 공식 마스코트를 제작해야한다. 복스에딧으로 만든 마스코트의 설명과 함께 이미지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한국적인 디자인, 캐릭터의 독창성 및 차별성, 게임 내 활용성 등이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12월 14일부터 1월 29일까지며, 수상자는 오는 2월 4일 발표된다. 대상 1명에게는 상금 300만 원, 우수상 2명에게는각각 상금 50만 원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더 샌드박스 게임 내 가상 공간인 랜드(LAND) 1개가 지급된다.
수상자가 제작한 마스코트 캐릭터는 실제 게임 상에 등록돼 게임 내 상점에서 한정 판매된다. 판매로 발생하는 모든 수익은 제작자에게제공된다.

이요한 더 샌드박스 한국 총괄 매니저는 “정식 게임이 내년에 출시되는 만큼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창의적인 크리에이터들이 더 샌드박스와 함께 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한국을 상징하는 멋진 마스코트가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