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DRX, ‘쏭’ 김상수 감독 전격 영입… 감독 대행 체제 돌입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0.12.18 15: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RX가 ‘쏭’ 김상수 감독을 전격 영입해 감독 대행 체제로 돌입한다고 12월 18일 밝혔다.
 

제공=DRX

김상수 감독은 나진 블랙 소드에서 미드라이너로 데뷔했으며 2013년부터 같은 팀에서 코치를 맡으며 지도자 경력을 시작했다. 2016년엔 LCK 우승과 롤드컵 준우승을 경험했으며, DRX의 전신인 롱주 게이밍에서 코치직을 수행하기도 했다. 북미로 넘어간 뒤엔 임모탈스의 지휘봉을 잡고 2017 북미 LCS 서머 스플릿 감독상을 수상했다. 북미 최고 인기팀인 TSM에서도 감독, 코치직을 모두 수행한 경험이 있다.

김상수 감독은 지난 시즌 CLG에서 선수단의 부진으로 고전했으나, 김대호 감독의 자격 정지로 감독직에 공석이 발생하며 위기에 빠진 DRX에서 새로운 기회를 잡았다. 북미에서 도전을 이어가던 김상수 감독은 이제 국내 무대로 돌아와 DRX의 새로운 사령탑으로써 위기를 함께 헤쳐나가기 위한 새 도전을 시작하게 됐다.

김상수 감독은 “오랜만에 국내 무대로 돌아와 DRX와 함께 도전할 생각에 설렌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걱정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지만, 위기는 곧 기회라고 생각한다. 어려운 상황에서 저를 믿고 기회를 준 DRX에 감사하며 선수단, 사무국과 함께 잘 헤쳐나갈 자신도 있다. 신인 선수들의 패기에 제 경험을 더해 팬 여러분을 즐겁게 해드릴 수 있는 팀을 만들겠다. 앞으로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상수 감독은 18일부터 팀에 합류해 본격적으로 감독직을 수행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