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이엇, 문화유산 환수 및 보존 위해 1억 원 추가 기부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0.12.22 10: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국외 소재 문화유산 환수 및 보존처리 지원을 위해 문화재청에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이는 2012년부터 문화재청 등의 파트너사와 협업하여 꾸준히 진행해 온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의 사회환원 사업의 일환이다.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활동해 온 라이엇 게임즈의 누적 기부금은 총 9년에 거쳐 약 70억 원에 육박한다. 라이엇 게임즈 측은 코로나19 상황의 제약으로 국외 소재 문화유산 환수 및 보존처리가 더욱 쉽지 않은 상황인 만큼, 해당 분야에 대한 지원을 더욱 힘주어 이어가겠다는 의미라 설명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2014년에 조선시대의 대형 불화 ‘석가삼존도’를 시작으로 2018년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 2019년 ‘척암선생 문집 책판’, ‘백자이동궁명사각호’, ‘중화궁인’ 등 현재까지 총 다섯 가지의 문화재 환수를 지원했다. 이 외에도 서울 문묘와 성균관의 문화재 안내판 개선과 3D 디지털 원형기록 시행, 국립고궁박물관의 왕실유물 ‘노부’ 보존처리 및 시설 증축 지원, 조선왕릉 관리장비 지원을 목적으로 후원한 바 있다.

라이엇 게임즈의 구기향 사회환원 사업 총괄은 “국외 소재 문화재 환수 및 문화유산 보호에 대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이어가기 위해 또 한번의 기부를 결정했다”며 “올해 라이엇 게임즈는 코로나19의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일선에서 힘쓰는 의료진들을 위한 방호복 등의 의료물품을 지원키도 했는데, 이와 별도로 우리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한 활동 또한 계속 이어가는 것이 맞다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