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랜더스' 글로벌 인기 I·P, 토종 개발사의 기술로 재탄생
'스카이랜더스' 글로벌 인기 I·P, 토종 개발사의 기술로 재탄생
  • 박준수 기자
  • 승인 2020.12.3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턴제 전투 방식 통해 전략성 ‘강화’ … 다채로운 PvE, PvP 콘텐츠로 시선 ‘집중’

[지령 789호 기사]

● 장 르 : 턴제 모바일 RPG
● 개발사 : 컴투스
● 배급사 : 컴투스
● 플랫폼 : 안드로이드OS, iOS
● 출시일 : 2020년 12월 10일

글로벌 유명 게임사 액티비전과 국내를 대표하는 개발사 컴투스가 손을 잡았다. 지난 12월 10일 리뉴얼을 마치고 정식 출시한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이하 스카이랜더스)’는 장난감 상호 작용 게임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액티비전의 원작 I·P와 컴투스의 개발력이 합쳐져 새롭게 탄생한 턴제 모바일 RPG다.
해당 게임은 스카이랜드의 질서를 무너뜨리려는 악의 세력에 맞서 모험을 떠나는 포탈 마스터의 스토리를 배경으로, 원작 시리즈에 등장하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매력이 게임에 그대로 녹아 있는 게 특징이다.
특히 80여 종의 캐릭터들은 10가지의 속성으로 구분되며, 고유의 특색에 맞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유저들로 하여금 수집과 전략 전투의 재미를 더한다. 또한 메인 스토리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시나리오 모드와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PvE, PvP 콘텐츠들을 통해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캐릭터들의 개성과 전투의 조화
‘스카이랜더스’의 캐릭터는 생명, 물, 불, 바람, 땅, 기계, 마법, 언데드, 빛, 어둠 총 10가지의 속성으로 구분된다. 이렇게 다양한 캐릭터들의 고유 속성과 스킬은 유저의 수집욕을 자극함과 동시에 마나 기반의 턴제 대전 방식을 만나 폭넓은 전략성을 만들어낸다.
 

기본적인 전투 시스템의 구조
▲ 기본적인 전투 시스템의 구조

기본적으로 게임의 전투 시스템은 1명의 포탈 마스터와 4마리의 스카이랜더(캐릭터)로 구성된다. 상대의 캐릭터 속성을 고려해 팀을 짜고 효율적인 마나 사용과 스킬 선택을 통해 전투에서 우위를 점하는 것이 게임의 포인트다. 캐릭터 외에 포탈 마스터도 보호막, 회피, 버프 효과 증대 등 다양한 고유 스킬을 가지고 있어 전황에 맞게 전략적으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뿐만 아니라 캐릭터들의 육성도 레벨업과 진화, 각성, 돌파 등을 통한 성장 시스템과 ‘애테르’라는 장비 시스템 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해 유저는 자신의 수준에 맞는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다채로운 캐릭터들을 수집하는 재미가 있다
▲ 다채로운 캐릭터들을 수집하는 재미가 있다

쉴 틈 없이 이어지는 콘텐츠
‘스카이랜더스’는 게임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는 ‘시나리오 모드’와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던전 모드’, 유저 간 대결을 펼칠 수 있는 ‘PvP 아레나’ 등 다채로운 게임 콘텐츠를 제공한다.
먼저, 스카이랜드를 위협하는 카오스와 둠레이더에 맞서 싸우는 모험을 담아낸 ‘시나리오 모드’는 총 10개의 테마로 구성되며 각 테마별 7개의 스테이지가 존재한다. 마지막 스테이지에는 보스가 등장하며 보스를 물리칠 시 상위 난이도로 도전이 가능하다. 특히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초보 유저들의적응을 돕는 역할을 한다.
 

여러 가지 던전 모드를 통해 손쉽게 인게임 재화를 획득 가능하다
▲ 여러 가지 던전 모드를 통해 손쉽게 인게임 재화를 획득 가능하다

다음으로 각성 차원 조사, 애테르 탈환 작전, 신기루의 탑, 비밀의 두루마리 도서관 등 다양하게 구성된 ‘던전 모드’는 각종 인게임 아이템과 재화 수집이 가능해 어느 정도 게임에 적응된 유저들이 필수적으로 접하게 될 콘텐츠다.
마지막으로 ‘PvP 아레나’는 본인이 육성한 캐릭터들을 활용해 다른 유저들과 직접 대결할 수 있는 경쟁 콘텐츠다. 자신이 고안한 전략으로 다양한 팀을 구성해 전투에서 승리할 경우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짜릿한 성취감과 즐거움을 안겨준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