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치대전', 개성 넘치는 식자재들의 좌충우돌 생존기
'꼬치대전', 개성 넘치는 식자재들의 좌충우돌 생존기
  • 김도연 기자
  • 승인 2020.12.3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정 및 재료, 무기 등 수집·육성 요소 ‘가득’ … 팀전과 개인전 등 PvP 콘텐츠 ‘재미 보장’

[지령 789호 기사]

● 장 르 : 배틀로얄
● 개발사 : 플레이서
● 배급사 : 플레이서
● 플랫폼 : 안드로이드
● 출시일 : 2020년 11월 23일

개발사의 전작 ‘렛잇꼬치’에 등장했던 개성 넘치고 익살스러운 식자재들이 꼬치가 되지 않기 위해 처절한 사투를 벌이는 게임이 출시됐다. 플레이서가 2020년 11월 말에 출시한 ‘꼬치대전’은 소고기, 치즈, 삼겹살, 대파 등의 팔다리가 달린 꼬치 재료가 주인공이다. 이용자는 눈, 코, 입, 눈썹 등을 붙이고 간장 종지, 팝콘 등의 익살스러운 무기를 장착해 ‘이태원꼬치집’, ‘오뎅바’ 등을 무대로 대전을 벌일 수 있다. 꼬치 재료와 무기를 비롯해 얼굴의 각 부분을 수집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으며, 이를 육성해 능력치를 키울 수 있다.
아울러 데스매치, 황금꼬치천, 주먹전 등의 PvP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각 맵은 사이즈 차이와 뜨거운 국물 등의 요소가 있으며, 이외에도 무기를 교체하거나 체력을 회복하는 등의 아이템이 주기적으로 생성돼 전략성을 더했다. 또한, 레벨과 등급별로 보상을 제공하는 미션과 이용자가 게임에서 기록한 요소별 랭킹 등의 콘텐츠가 존재해 경쟁심을 자극한다.
 

이색 요소를 수집하고 키우는 재미 ‘다양’
미션 화면을 제외한 대부분의 화면에 등장하는 카툰풍의 꼬치 재료 캐릭터들은 이 게임을 하며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요소다. 이용자는 정해진 캐릭터들이 아닌, 캐릭터를 이루는 기본 재료부터 눈썹, 눈, 코, 입, 액세서리 등의 요소들을 원하는대로 선택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해당 요소들은 ‘마트’ 항목에서 상자를 구매해서 무작위로 얻을 수 있다. 각 요소는 획득하는 대로 캐릭터에 반영해 꾸밀 수 있다. 이외에도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자에서는 이용자의 프로필에 사용되는 아이콘과 게임에서 이용할 수 있는 표정 이모티콘 등의 요소들도 등장해 수집의 재미를 더했다.
 

자신이 꾸민 캐릭터는 랭킹에도 등재될 수 있다
▲ 자신이 꾸민 캐릭터는 랭킹에도 등재될 수 있다

더욱이 무기와 재료 등은 조각을 수집해서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이를 통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육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패션레벨’ 등급이 존재한다. 해당 항목은 코스튬 아이템의 별 등급에 따라 바뀌며, 차징 공격의 충전 시간이 감소한다.
또한, 소고기와 파프리카, 굴, 치즈 등의 캐릭터 베이스와 ‘왕대파’, ‘감자 칩’, ‘고추장’ 등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식자재를 활용한 무기는 이용자들의 눈길을 끈다.
 

‘오뎅바’에는 데미지를 주는 지형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 ‘오뎅바’에는 데미지를 주는 지형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지형 요소 활용한 PvP ‘엄지척’
‘꼬치대전’의 대전 모드는 ‘데스매치’, ‘황금꼬치전’, ‘주먹전’으로 나뉜다. ‘데스매치전’은 3vs3 대전 콘텐츠로, 각 팀의 목표 킬 수를 먼저 달성하는 쪽이 게임에서 이기는 모드다. 해당 모드에서 이용자들은 자신이 사전에 세팅한 무기와 캐릭터를 이용해 다른 이용자와 대전을 벌인다. 이용자들은 각각 일정 횟수의 목숨을 갖고 있으며, 횟수를 다한 경우에는 유령으로 바뀌어 게임을 지켜보게 된다.
 

각 게임이 끝나고 분야별 시상을 진행한다
▲ 각 게임이 끝나고 분야별 시상을 진행한다

‘황금꼬치전’은 점령전 콘텐츠로, ‘황금꼬치’를 점령한 팀은 지속적으로 점수를 얻는다. 이를 통해 목표 점수에 먼저 도달하는 팀이 우승하게 되는 콘텐츠다. 해당 모드들은 ‘꼬치집’, ‘오뎅바’ 맵에서 진행된다. 각 맵에는 체력 회복 아이템과 무기 교체 아이템이 일정 간격으로 생성된다. 전투 중 체력이 부족해지면 해당 장소로 가서 체력을 회복하거나 상황이 불리하다면 다른 무기로 교체하는 등의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다. 무기 교체의 경우, 아이콘에 무기의 타입이 적혀있어 확인할 수 있다.
‘주먹전’은 무기 없이 주먹만 이용하는 전투 콘텐츠다. 해당 모드는 3vs3 외에도 4명의 이용자가 2명씩 팀을 이루거나 개인전을 진행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가 진행되는 ‘택배박스’는 다른 맵보다 사이즈가 작아, 빠른 판단과 움직임이 필요하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