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집콕 연휴 순삭! 연말할인 타임머신 게임 ② 엑스컴2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1.01.01 09: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마스에 이어 2021년 역시 연휴로 맞이하게 됐지만, 코로나19 확산과 한파 등으로 인해 외출은 어려워진 현실이다. 집에 콕 박혀있다 보면 아무래도 쉽게 무료해지게 마련이다. ‘온택트’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온라인으로 제공되긴 하지만, 아무래도 긴 연휴를 보내기엔 그 희열감이 짧다.

그렇다면 이번 연휴는 게임과 함께 보내면 어떨까. 특유의 몰입도로 시간 가는 줄을 모르게 하는 ‘타임머신 게임’들도 많이 준비돼 있다. 때마침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험블번들 등 주요 ESD 플랫폼의 겨울 세일도 진행 중으로,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도 있으니 일석이조인 셈이다. 
 

‘엑스컴2’는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의 속편으로, 전 세계 수뇌부가 외계인에게 항복한 이후의 지구의 모습을 그렸다. 전작에서 활약한 저항 조직 엑스컴은 이제 외계인에게 쫒기는 신세가 됐으며, 외계 수송선이었던 ‘어벤저 호’를 본부 삼아 잔존 세력을 지휘하며 게릴라 활동을 펼쳐나가게 된다.

이 시리즈가 유명한 이유는 특유의 난이도에 있다. 비관적인 콘셉트와 마찬가지로, 실제 게임 역시 자연스레 머리를 쥐어싸매게 만드는 극악의 난이도로 유명하다. 일례로 명중률이 100%임에도 불구하고 빈번하게 ‘빗나감’ 판정이 뜨며, 이미 튜토리얼 단계에서부터 소중한 대원들이 한두명씩 죽어나가는 수준이다. 하지만 이 꿈도 희망도 없는 난이도 속에서 자신만의 해답을 찾으며 도전하는 것이 이 게임의 진정한 매력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연말을 맞아 대대적인 할인을 단행하고 나서 눈길을 끈다. 현재 본편은 75% 할인된 15,57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레인포스먼트 팩, 레지스탕스 워리어 팩, 확장팩 ‘선택받은 자들의 전쟁’과 택티컬 레거시 팩까지 합쳐진 콜렉션 팩은 81% 할인된 26,740원이다. 전작인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과 확장팩 ‘에너미 위딘’도 75% 할인을 진행 중인 만큼, 이참에 시리즈 전체를 장만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