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이엇 게임즈, 자사 게임 4종 업데이트 공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01.10 10: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자사 게임 4종의 2021년 주요 업데이트 계획을 1월 9일 새벽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먼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는 라이엇 게임즈의 다른 게임 대비 하루 이른 1월 8일부터 2021 새 시즌에 돌입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랭크 시스템의 도입이다. 시즌 시작 랭크 초기화 강도를 완화했다. 플레이어들은 배치 게임을 완료하면 직전 시즌 최종 랭크에 더 가까운 랭크에서 시작할 수 있다.

또한 랭크 단계 간 승급전을 삭제해 플레이어들은 동일한 티어 단계에서는 별도의 승급전을 치르지 않고 승급 시 초과로 획득한 LP를 다음 단계로 이월시켜 승급을 진행할 수 있다. 동시에 단계 간 강등 보호도 삭제돼 패배 후 0 LP인 상태에서 다시 패배하면 하위 단계로 강등된다. 동일하지 않은 티어 사이에는 승급전이 진행되며 티어 간 강등 보호 역시 그대로 유지된다.

랭크 플레이 시 획득 및 감소 할 수 있는 LP량도 축소되어 게임 환경이 개선되었다. 여기에 팀원이 자리를 비워 게임에서 패배하면 해당 플레이어가 자리를 비우기 전의 게임 상황에 따라 LP 감소량이 완화된다. 자리를 비운 플레이어는 더 많은 LP를 잃게 된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신규 챔피언도 공개됐다. 154번째 챔피언이자 정글러인 몰락한 왕 ‘비에고’가 이달 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비에고’는 몰락한 왕 이야기의 시작이 되는 챔피언이며 이후 출시될 챔피언도 비에고와 연관돼 있다고 라이엇 게임즈는 밝혔다.

지난해 10월 오픈 베타 테스트(OBT)를 시작한 라이엇 게임즈의 모바일 신작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의 첫 공식 랭크 시즌이 9일부터 시작된다. ‘와일드 리프트’의 첫 시즌을 맞아 LoL 인기 챔피언 티모를 비롯해 요들 지역 챔피언 룰루, 코르키, 트리스타나, 케넨이 와일드 리프트에 등장한다. 새로운 챔피언의 등장을 기념해 와일드 리프트는 ‘요들 탐험대’ 이벤트도 실시한다. 요들 탐험대 이벤트는 오늘 1월 9일부터 1월 29일까지 진행되며 플레이어는 룬테라 지역을 탐험하며 숨어있는 요들을 찾아 나서게 된다. 임무 수행을 통해 이벤트 재화를 획득하고 획득한 재화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한편, 플레이어들이 기다려왔던 LoL 내 인기 게임 모드인 ‘무작위 총력전’이 연내 와일드 리프트에 출시돼 플레이어들에게 신선하고 재미있는 게임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에서는 다음 패치를 통해서는 운명 II 패스와 꼬마 전설이, 결투장이 포함된 야수의 축제 테마가 시작된다. 올 한 해 두 개의 신규 세트와 함께 플레이 타임을 줄인 새로운 고속 게임 모드도 출시할 예정이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도 새 시즌을 기념해 새로운 변화를 맞이한다. 1월 13일 새로운 연구소 공동 전선이 추가된다. 두 플레이어는 녹서스를 상대로 대항 세력을 이끌 챔피언을 선택하고 다양한 조합을 사용하고 협력하여 녹서스 군대를 물리쳐야 한다. 새로운 지역으로는 타곤에 이어 웅장한 고대의 땅 슈리마가, 신규 챔피언으로는 아펠리오스가 등장한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