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닌텐도 스위치, 1월 첫 주 영국 게임 판매 차트 ‘석권’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01.11 12:1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닌텐도 스위치용 게임들이 영국 1월 첫째 주 패키지 게임 판매 차트를 지배했다.
 

출처=닌텐도 스위치 공식 페이스북

이와 관련해 해외매체 게임스인더스트리는 닌텐도 스위치 게임 타이틀 5개가 영국 1월 첫 주 게임 판매량 차트 TOP10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또 닌텐도 스위치 게임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했다고 밝혔다.

판매량 1위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하 모동숲)이 차지했다. ‘모동숲’은 FIFA 21에 이어 2020년 영국 내에서 2번째로 많이 팔린 게임이었으며, 새해 첫 주에도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했다. 

‘모동숲’의 뒤를 이어 2위를 기록한 게임은 ‘마리오카트8: 디럭스’였다. 그 외에도 피트니스 게임 ‘링 피트 어드벤처’가 6위, 스위치 버전 ‘마인크래프트’가 7위,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U: 디럭스’가 10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3위를 차지한 ‘저스트댄스 2021’의 경우 닌텐도 스위치 외에도 플레이스테이션, Xbox, 구글 스태디아를 지원하는 멀티 플랫폼 게임이었으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전체 판매량의 90%에 육박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게임스인더스트리는 1월 첫 주 동안 영국에서 26만개 이상의 패키지 게임이 판매됐으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락다운 재개가 이와 같은 대량 판매의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