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동숲’, 2020년 가장 많이 트윗 된 게임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1.12 13: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동안 올라온 20억 건 이상의 게임 관련 트윗(SNS 게시글) 중, 트윗 비중이 제일 높았던 게임은 ‘모여봐요 동물의 숲’인 것으로 드러났다.

출처='모여봐요 동물의 숲' 공식 트위터 캡쳐
출처=‘모여봐요 동물의 숲’ 공식 트위터 캡쳐

트위터가 1월 11일, 자사의 블로그를 통해 2020년 한 해 동안 트위터 내에 있었던 게임 관련 기록들을 정리해 발표하며 해당 사실을 발표했다.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발매된 해당 게임은 이용자가 무인도에 정착해 섬을 개척하고 마을을 일궈나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2020년 한 해 동안 2천만 장 이상의 누적 판매량 달성, 도쿄 게임 쇼 일본 게임 대상 수상 등 다양한 기록을 세우며 이용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더욱이, 이번 ‘가장 많이 트윗 된 게임’ 기록은 2020년 상반기에도 기록한 바 있어, 2020년 동안 세계적인 인기를 누렸음을 알렸다.
 

출처=트위터
출처=트위터

2위는 ‘페이트/그랜드 오더’, 3위는 ‘디즈니 트위스티드 원더랜드’, 4위는 ‘파이널 판타지’, 5위 ‘포트나이트’ 순이며, 상위 5위까지의 게임들이 대부분 일본 서비스를 메인으로 하고 있는 것을 통해 트위터에서 일본 게이머들의 비중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록과 함께 국가 별 게임 관련 트윗 비중 랭킹에서 일본이 1위를 기록한 것을 알려 이를 뒷받침했다. 한국은 일본과 미국 다음에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출처=트위터

이외에도 게임 관련 기록들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우선, 20억 건 이상의 게임 관련 트윗은 2019년에 비해 75% 증가한 수치이며, ‘게임’은 2020년 트위터에서 6번째로 많이 언급된 주제였다. 또한, 가장 많이 트윗된 게임 행사는 ‘더 게임 어워드’였으며,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대회가 가장 많이 언급된 e스포츠 이벤트 1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한국의 e스포츠팀 ‘T1’이 가장 많이 트윗된 e스포츠 팀 7위를 기록했다. 
 

출처=트위터
출처=트위터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