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비소프트, ‘스타워즈’ 기반 게임 프로젝트 발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01.14 10: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비소프트가 루카스필름 게임즈와의 협업을 발표했다. ‘스타워즈’ I‧P 기반의 오픈월드 게임 제작에 나선다는 소식이다.
 

이와 관련해 유비소프트는 금일 신작 ‘스타워즈’ 게임 제작을 위한 루카스필름 게임즈와의 협업을 발표, 게임 개발은 산하 스튜디오 중 매시브 엔터테인먼트가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매시브 엔터테인먼트는 ‘그라운드 컨트롤’ 시리즈, ‘어쌔신 크리드: 레벨레이션’, ‘파 크라이3’, ‘디비전’ 시리즈 등을 개발했던 스튜디오로, 스토리 중심의 게임과 오픈월드 게임 개발에 주력해왔던 스튜디오다.
또한, 유비소프트의 이브 기예모(Yves Guillemot) CEO는 “이번 소식은 유비소프트와 디즈니, 루카스필름 게임즈와의 긴 기간 이어질 콜라보레이션의 시작이 될 것이다”라며 “루카스필름의 놀라운 유산을 기반으로 스타워즈 팬들이 사랑할만한 게임을 함께 제작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기존의 ‘스타워즈’ I‧P 기반 게임 제작은 디즈니와 EA가 맺은 게임 관련 독점권리 계약에 의해 EA 개발 게임들로만 선보여진 바 있다. 당초 해당 계약은 지난 2013년 5월부터 실시, 10년 기간의 계약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루카스필름 게임즈와의 출범 이후 타 개발사들과의 협업 환경이 보다 넓게 열리게 된 것으로 관측된다.
해당 계약이 조기에 해약된 것인지 혹은 타 개발사의 ‘스타워즈’ 게임 개발 및 출시는 오는 2023년 이후부터 이뤄질지 여부는 현재 밝혀진 바가 없는 상황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