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스스톤 마스터즈’, 2021년 로드맵 공개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1.25 15:4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1월 25일, 자사의 디지털 카드게임 ‘하스스톤’의 e스포츠 시스템 ‘하스스톤 마스터즈’의 2021년 로드맵을 공개했다.
 

마스터즈 예선전에 대해 블리자드는 예선선 시스템을 확장하는 동시에 지속적으로 좋은 성적을 내는 선수에게 더 큰 기회와 보상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했다. 마스터즈 투어 초청장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늘려달라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 2021년 하스스톤 마스터즈 예선전에 세 가지 변화를 줬다. 
매 시즌 예선전은 작년대비 30회 증가한 120회 개최되며, 출전권을 얻기 위해 상위 8위 이상의 성적을 내야 하는 횟수가 4회로 조정된다. 또한, 각 마스터즈 투어에서 상위 32위 이내에 진출한 선수 중 다음 대회에 초청받지 않은 선수는 다음 마스터즈 투어의 초청장을 받는다. 아울러 각 마스 터즈 투어 대회에 참가하는 하스스톤 선수 수는 400명으로 늘렸다.
 

2021년에 열리는 6차례의 마스터즈 투어는 모두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된다. 개최지는 아제로스 전역을 콘셉트로 했다.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첫 마스터즈 투어의 무대는 ‘아이언 포지’로 결정됐다. 이후에는 ‘오그리마’, ‘달라란’, ‘실버문’, ‘스톰윈드’, ‘언더시티’ 순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각 마스터즈 투어의 총 상금은 미화 250,000달러(한화 약 2억 7,500만 원)이며, 상위 200위 이상을 기록한 선수들이 최종 순위에 따라 나누어 획득한다. 선수들의 참여 지역에 따른 시차에 의한 요소를 고려해 온라인 대회는 대한민국 표준시, 태평양 표준시, 중앙 유럽 표준시 등 주요 지역 시간대에 따라 두 차례씩 진행된다.
 

아울러 2021 마스터즈 투어에는 ‘마스터즈 투어 포인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그랜드마스터즈 초청 기준이 획득한 총 상금 금액에서 총 점수로 변경된다. 각 마스터즈 투어에 참여한 선수는 승리 횟수에 따라 점수를 받으며, 상위 8위 이내의 성적을 거둔 선수에게는 추가점이 주어진다. 시즌 2 초청장은 각 지역 마스터즈 투어 아이사 태평양, 몬트리올, 마드리드, 아이언포지, 오그리마, 달라란을 통해 얻은 점수 순위에 따라 주어진다.

한편,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또한 2021년에 두 차례의 시즌으로 개최되며, 해당 대회의 개선 사항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