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네오위즈 ‘메탈유닛’ 정식 출시, 스팀 연타석 안타 칠까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01.28 11: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젤리스노우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하는 2D 액션 어드벤처게임 ‘메탈유닛’이 금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됐다. 최근 ‘스컬’의 흥행을 통해 네오위즈발 스팀 게임들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메탈유닛’이 그 기세를 이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메탈유닛’은 괴물과 외계인에게 점령당한 지구를 배경으로, M-Unit 수트를 입은 주인공 조아나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액션 로그라이트게임이다. 픽셀 아트 기반의 도트 그래픽으로 구성됐으며, 플레이 도중 사망에 이를 시 기술 및 아이템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연구 포인트가 축적되는 방식이다.
게임 내에 등장하는 각종 무기류의 경우 검, 도끼 등의 근접 무기와 다양한 화기류가 자리한 원거리 무기로 나뉜다. 스토리는 총 4개의 메인 챕터와 11종의 보스 몬스터로 구성됐으며, 초보 이용자들을 우한 어시스트 모드, 엔딩 이후에 도전할 수 있는 챌린지 모드 등이 있다.

네오위즈는 지난 21일 정식 출시한 ‘스컬’을 통해 스팀 시장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출시 5일 만에 판매량 10만 장을 돌파한 것은 물론, 게임을 구매 및 플레이한 이용자들의 평가 측면에서도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2021년 네오위즈는 ‘스컬’, ‘메탈유닛’에 이어 다수의 PC게임 신작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첫 주자로 볼 수 있는 ‘스컬’이 히트작 등극에 성공하며 신작 라인업 전반에 대한 기대감도 커진 상황이다.
 

사진=스팀 NEOWIZ 페이지

한편, ‘메탈유닛’은 현재 스팀 버전 정식 출시를 기념해 2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후 게임은 상반기 내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