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콜 오브 듀티: 워존’, 핵 사용 계정 6만 개 영구 차단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02.04 11:1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또다시 핵 프로그램 사용자들에게 대규모 제재를 가했다.
 

출처=콜 오브 듀티 공식 홈페이지

이와 관련해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콜 오브 듀티: 워존’에서 핵 프로그램을 사용한 계정 6만여 개를 영구 차단했다고 발표했다. 회사 측은 작년 4월에도 5만여 개의 핵 사용 계정을 차단한 바 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제재 발표에서 핵 프로그램 및 사용자에 대한 무관용 원칙을 강조하며, ‘콜 오브 듀티: 워존’ 출시 이후 총 30만 개의 핵 프로그램 사용 계정을 게임에서 영구 배제한 사실을 공개했다.

아울러 핵 프로그램 사용자들을 막기 위해 안티 치트 소프트웨어와 및 핵 프로그램 탐지 기술을 개선하고 있으며, 모니터링 및 제재팀에 더 많은 인력을 충원할 것임을 밝혔다. 뿐만 아니라 향후에도 주기적인 제재와 핵 프로그램 판매 업체에 대한 엄중 대응을 통해 핵 프로그램 근절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2020년 3월 정식 출시한 ‘콜 오브 듀티: 워존’은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멀티플레이를 기반으로 제작된 FPS 배틀로얄 게임이다. 기존 게임 시리즈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어 출시 1달 만에 5,000만 명이 넘는 유저가 몰리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으나, 동시에 핵 사용자들도 급증해 유저들의 불만이 제기됐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