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테라리아’, 스태디아 출시 취소…이유는 ‘구글 계정 정지’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2.09 14: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3천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인디게임 ‘테라리아’의 구글 스태디아 버전 출시가 취소됐다. 
 

출처=스팀
출처=스팀

‘테라리아’의 개발사 RE-LOGIC(리로직)의 대표 Andrew Spinks(앤드루 스핑크스)는 2월 8일, 자신의 SNS를 통해 해당 소식을 알렸다. 그는 “현재 3주 이상 내 구글 계정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라며 “이로 인해 수천 달러 상당의 어플리케이션과 구글드라이브의 접속권한, 자사의 유튜브 채널, 지메일 등을 이용할 수 없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1월 27일, ‘테라리아’ 공식 SNS 계정은 유튜브 운영 측에게 자사의 유튜브 계정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 건의했으며 유튜브 측에서 해결 방법을 제시받은 바 있다. 해당 계정은 스태디아  발매 취소를 알린 뒤에도 차단 계정인 상태로 유지 중이다.

▲앤드루 스핑크스의 발표 전문(출처=트위터 캡쳐)
▲앤드루 스핑크스의 발표 전문(출처=트위터 캡쳐)

이에 대해 앤드루 대표는 “구글의 서비스 약관을 어긴 적이 없으며, 아직도 계정이 정지된 이유를 모르겠다”라며 “고객과 파트너들을 홀대하는 기업과는 더 이상 함께 일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구글 측은 2월 2일, 자사 내부의 게임 스튜디오를 폐쇄하고 자사 게임 개발을 중단, 서드파티를 통한 스태디아 라인업 확장에 집중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런 소식이 전해진 지 일주일 만에 발생한 이 사건이 스태디아의 인디게임 서비스 라인업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