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샌드박스, 어드벤처 게임 ‘공포의 임상시험’ 출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02.10 09: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구독자 230만 크리에이터 ‘총몇명’의 오리지널 스토리 영상 ‘공포의 임상시험’을 모티브로 한 동일명의 어드벤처 게임을 2월 10일 스팀 및 모바일로 정식 출시했다.
 

출처=샌드박스네트워크

‘공포의 임상시험’은 주인공 모리가 수상한 병원의 임상시험에 참가했다가 신변의 위협을 느껴 병원을 탈출하는 내용이다. 제한된 시야 속에서 추격자의 발자국 소리, 아이템에 쓰인 힌트, 지도 등을 이용하여 최적의 탈출 루트를 구상하고 쫓아오는 추격자를 반사신경으로 피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총몇명’은 개성있는 그림체로 그려낸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스토리 영상을 제작하는 인기 크리에이터로, 그의 콘텐츠는 코믹, 공포, SF를 넘나드는 몰입감 있는 스토리와 빠른 호흡의 연출이 특징이다. 그 중 ‘공포의 임상시험’ 편은 총 1,087만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다.

‘공포의 임상시험’ 게임 개발, 유통, 서비스, 모두 샌드박스 내부 게임 스튜디오팀에서 직접 진행한 점도 주목할 만한 사항이다. 국내 최초로 소속 크리에이터의 I·P를 토대로 게임 개발 비즈니스로 선보이며 정식 출시 전부터 팬들의 엄청난 기대를 받아왔다.

샌드박스의 게임 스튜디오를 총괄하고 있는 한장겸 부문장은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 ‘총몇명’의 I·P를 활용해 직접 게임을 개발·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팬들은 물론 전 세계 게임 유저들에게 더욱 즐겁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후에도 다양한 크리에이터 콘텐츠 게임을 지속적으로 제작해 뉴미디어 업계의 게임 비즈니스를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