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덴월드 ‘흑마법의 시대’ 개막, 전쟁 판도 바뀐다

마법사·요정 클래스 리부트에 관심 집중 … 콘텐츠 리뉴얼 및 월드랭킹 이벤트 실시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1.02.11 09: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령 792호 기사]

● 장 르 : MMORPG
● 개발사 : 엔씨소프트
● 배급사 : 엔씨소프트
● 플랫폼 : 안드로이드 OS, iOS
● 출시일 : 2021년 1월 27일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에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 지난 1월 27일 ‘다크 매지션: 흑마법의 분노’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변화가 찾아온 것이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관건은 역시 클래스 리부트다. 마법사 클래스와 요정 클래스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이 단행된 것. 지금까지 다양한 클래스 케어를 통해 밸런스를 맞춰온 가운데, 전투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두 직업에 변화를 줌으로써 새로운 메타를 이끌어내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각종 콘텐츠 리뉴얼과 월드랭킹 이벤트 ‘그랑카인의 부름’도 함께 진행됐다. 성장과 파밍 등을 간소화하고, 전투에 집중하도록 유도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다크 매지션’ 업데이트의 주요 콘텐츠는 흑마법사의 탄생(마법사 클래스 상향), 요정 리부트(요정 클래스 상향), 성장·파밍·편의 콘텐츠 업데이트 등이다. 이외에도 월드랭킹 이벤트 ‘그랑카인의 부름’와 TJ 쿠폰 등 다양한 혜택들도 마련했다.

전투 판도 변화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마법사의 기존 스킬 4종을 ‘흑마법’ 스킬로 리뉴얼한 것이다. 기존 ‘포그 오브 슬리핑’ 스킬은 상대에게 공포 효과를 부여하는 ‘블랙 핸드’ 스킬로 변경됐으며, 공포 효과에 걸린 상대는 아이템/스킬 사용이 불가하고 캐릭터의 위치가 랜덤으로 이동하는 등 행동에 제약이 생긴다.‘매스 슬로우’ 스킬은 아군이 받는 피해의 일부를 나누어 받을 수 있는 ‘블랙 실드’ 스킬로 대체됐다. ‘매스 캔슬레이션’ 스킬은 ‘다크스타’ 스킬로 리뉴얼돼 광범위 마법 공격이 가능해졌으며, ‘버서커스’ 스킬은 흑마법 콘셉트로 바뀌어 일반 공격 사거리가 증가되는 등 성능이 대폭 개선됐다. 이외에도 기존 스킬 또한 디버프 효과가 추가됐다.
 

이와 함께 요정 클래스 리부트도 변화를 맞았다. 치유와 근거리 공격 성능 강화 중심으로 기존 스킬을 상향한 것. ‘네이쳐스 블레싱’ 스킬을 통해 모든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으며, ‘워터 라이프’ 스킬의 연속 회복 효과는 스킬 사용자 및 소속 파티원 전원에게 적용되도록 변경됐다. ‘소울 오브 프레임’ 스킬은 근거리 카운터 스킬을 무시하는 옵션이 추가됐고, ‘버닝 웨폰’ 스킬은 근거리 명중 옵션이 추가되는 등 근거리 공격 성능을 보강했다.
엔씨는 마법사·요정 클래스의 상향과 함께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벤트 기간동안 마법사와 요정으로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보유한 장비와 악세서리, 스킬 중 일부를 각 클래스에 맞게 교체할 수도 있다.
 

전투에만 ‘집중’
또한 엔씨는 ‘다크 매지션’ 업데이트를 통해 성장, 파밍, 편의 측면에서도 다양한 개선을 진행했다.
먼저 필드 보스와 기란 감옥을 리뉴얼했다. 높은 경험치 및 상향된 보상을 획득하며 빠른 성장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잊혀진 섬 내 신규 사냥터 ‘골렘 연구소’를 추가해 높은 경험치와 각종 아이템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아인하사드의 축복 시스템’을 개선해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90~91 레벨에 새로운 보상을 추가해 성장의 재미를 배가했다.
 

파밍과 관련해서는 신규 시스템을 오픈했다. 새로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존의 연금술은 ‘혼돈의 연금술’로 명칭이 변경됐으며, 이에 대응해 원하는 무기를 대상으로 추가 재료를 투입해 상위 등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질서의 연금술’ 이벤트를 열었다. ‘명예 코인 상점’에서는 보다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됐으며, 이외에도 ‘아이템 등급 시스템’이 적용돼 무기별로 세분화된 등급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월드 랭킹 이벤트 ‘그랑카인의 부름’을 시작했다. 2월 10일까지 월드별 전투 활성화 점수를 산출하고, 순위에 따라 월드 전체에 보상 버프를 제공하는 형태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경험치 획득률 상승, 희귀 등급 이상 아이템 획득률 상승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월드 던전 지역 내에서만 적용되고 기존 서버로 이동 시 자동으로 해제된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