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추천 도서, ‘e스포츠 직업 설명서’ 출간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02.22 11: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스포츠 관련 직업에 관한 정보를 한데 모은 책이 나와 화제가 되고 있다. 
 

제공=틈새책방

이와 관련해 출판사 틈새책방은 e스포츠 관련 직업을 가지고 싶은 이들을 위한 가이드 북으로 ‘e스포츠 직업 설명서’를 출간했다고 2월 22일 밝혔다. 책은 한국e스포츠협회의 공식 추천 도서로 인증을 받았다. 

‘e스포츠 직업 설명서’는 두 명의 전·현직 e스포츠 전문 기자가 e스포츠 업계를 취재하고, 각 직업의 연봉과 전망, 준비하는 법 등을 꼼꼼하게 기록했다. e스포츠 분야를 두고 진로를 고민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필수적인 지침서가 되도록 구성했다.

‘e스포츠 직업 설명서’는 프로 게이머, 감독, 코치와 같은 e스포츠 현장 전면에서 활동하는 이들부터 캐스터, PD, 옵저버, 스트리머, 행정가 등 산업 전반의 직업까지 총 21개 직업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특히 ‘기인’ 김기인, ‘카트 황제’ 문호준, 전용준 캐스터, 이현우 LCK 해설위원 등 e스포츠 현역으로 각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조언이 담겨 눈길을 끈다. 

최근 e스포츠는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으로 채택되는 등 주류 스포츠에 버금가는 시장으로 성장하는 추세다. 이 책은 e스포츠 분야에서 미래를 펼치고자 하는 젊은 세대를 비롯해 e스포츠가 아직은 낯선 부모 세대에게도 접근하기 쉽도록 길라잡이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e스포츠 직업설명서’는 전국 오프라인 및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