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디게임 ‘발하임’, 2021년 ‘인디 열풍’ 이끌까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2.22 16:17
  • 수정 2021.02.22 16: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디게임 ‘발하임’이 약 3주 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더욱이 이번 발표를 통해 출시 이후 1주일 간격으로 10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며 이용자들의 관심받고 있다. 해당 게임이 ‘폴가이즈’, ‘어몽어스’의 뒤를 이은 인디게임 열풍의 주자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월 20일, 개발사 아이언 게이트 AB는 스팀 페이지를 통해 해당 게임의 다운로드 수가 300만 회를 넘었음을 알렸다. 이와 함께 7만 5천 건의 리뷰 중 96%가 긍정적으로 응답하며 ‘압도적으로 긍정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역대 스팀 최고 평점 250위 안에 들었음을 전했다.
또한, 해당 게임은 총 2천만 시간 이상의 이용 시간을 기록하고 있으며, 트위치에서 7번째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게임으로 이름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출처=발하임 홈페이지
출처=발하임 홈페이지

해당 게임이 인기를 끄는 것은 ‘마인크래프트’와 같이 자유로운 건축과 오픈월드라는 방식을 취하고 있음에도 1GB 정도의 적은 용량이 영향을 줬으며, 트위치 및 유튜브 등에서 콘텐츠 제작자들이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며 입소문을 탄 것이 이유라고 분석된다.

아이언 게이트 AB 측은 “이 여정에 동참해준 모든 분께 큰 감사를 드린다”라며 한 가지 추가적인 소식을 예고했다.

2월 22일, 엔비디아 측은 자사의 클라우드게이밍 서비스 ‘지포스 나우’를 통해 해당 게임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발하임’을 맥(Mac), 안드로이드 및 iOS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다만, 아이언 게이트 AB 측은 현재까지 공식적으로 추가 정보에 대해 알리지 않고 있으며, 이들이 발표할 추가적인 정보에 대해 이용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