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PS5용 차세대 ‘VR’, 편의성‧새로운 경험 ‘예고’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02.24 13: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는 지난 23일 자사의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를 통해 PS용 차세대 VR기기의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사진=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

이와 관련해 소니는 자사의 PS5에 맞춰 준비 중인 차세대 VR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이들은 PS4에서 PS VR을 출시한 이후, 해상도, 시야, 추적 및 입력까지 모든 분야에서 향상된 성능을 지닌 차세대 VR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단일 코드로 PS5에 연결이 가능하도록 간편한 설치를 제공, 사용 편의성을 높이며 뛰어난 시각적 경험을 함께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차세대 VR 시스템에 주력하고 있는 ‘혁신’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신규 VR 컨트롤러가 그것으로, 인체공학적 설계와 더불어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에서 제공하는 주요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다. 소니는 듀얼센스를 통해 햅틱 피드백, 어드밴스드 트리거 등 세밀한 진동과 탄력적인 반응 등으로 호평을 얻은 바 있다.

한편, 소니는 차세대 VR 시스템의 출시 일정에 대해 2021년 연내엔 출시가 안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애프터 더 폴’, ‘스나이퍼 엘리트 VR’, ‘휴머니티’ 등 출시 예정 타이틀을 포함한 다수의 게임들이 PS VR로 출시될 예정이며, 이들은 PS4, PS5 양 콘솔 어디서나 즐길 수 있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