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클릭! 핫게임] ‘배틀그라운드’ 신작, ‘뉴 스테이트’ 발표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2.25 14:5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이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이하 뉴 스테이트)’를 공개하고 구글플레이를 통한 사전 예약에 들어갔다. 2021년 초 “‘배틀그라운드’의 차기작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던 크래프톤의 베일에 싸인 신작이 모습을 드러내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제공=크래프톤
제공=크래프톤

해당 게임은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배틀로얄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개발사 측은 원작의 현실감을 반영한 건플레이와 다양한 생존 전략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모바일에 최적화했으며, 추가 콘텐츠를 첨가해 오리지널 배틀로얄 재미를 새롭게 제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제공=크래프톤

우선, 원작을 모바일 환경에 맞춰 조작과 액션을 최적화했으며, 총기 커스터마이징과 드론, 방패, 구르기 등의 신규 콘텐츠를 통해 ‘배틀그라운드’만의 전투 및 생존 경험을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게끔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총기 커스터마이징 기능은 기존의 조준경, 소음기, 손잡이 등의 부착물 장착을 넘어 발사 모드 추가, 성능 개선, 로켓런처 장착 등 총기 개조의 폭을 넓혔다. 
 

제공=크래프톤
제공=크래프톤

이와 함께 ‘뉴 스테이트’의 첫 전장을 공개했다. ‘배틀그라운드’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된 오픈 월드 맵 ‘트로이’는 해당 세계관의 2051년 근미래를 시대적 배경으로 선정했다. 8×8km 크기의 해당 맵은 시대적 배경의 콘셉트에 맞게 추가된 신규 이동수단과 랜드마크, 상호작용 가능한 오브젝트 등이 배치될 예정이다.
 

출처='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 유튜브 캡쳐
출처='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 유튜브 캡쳐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녹색으로 조준점이 빛나는 조준경, 네온사인을 연상케 하는 라인이 달린 이륜차, 사륜차 등의 이동수단, 보급품을 전달하는 드론, 전개되는 방패 등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배틀그라운드’ 시리즈의 근접무기 ‘프라이팬’ 또한 건재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제공=크래프톤
제공=크래프톤

또한, 회사 측은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전역 조명) 렌더링 기술을 적용했으며, 최적화를 통해 고화질 그래픽을 높은 프레임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게끔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 스테이트’는 2월 25일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의 사전 등록 기능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예약 참가자에게 ‘한정 차량 스킨(영구제)’를 지급한다. 해당 게임은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출시 전 알파테스트를 진행해 의견을 수렴하고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출처='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 사전예약 페이지 캡쳐
출처='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 사전예약 페이지 캡쳐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뉴 스테이트’는 ‘배틀그라운드’ I·P의 가치를 높이고 확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이라며 “펍지 스튜디오가 ‘배틀그라운드’의 정신과 고유 가치를 계승하고 ‘펍지 스튜디오’만의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민규 ‘뉴 스테이트’ 개발 총괄은 “‘배틀그라운드’ 그 이상의 재미와 경험, 타협 없는 퀄리티를 통해 차세대 모바일게임의 이정표로 자리매김할 작품을 선보이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측은 2021년 1월에 “올해 신작 게임을 출시할 것”이라고 알려 화제가 됐으며, 본지와의 연락을 통해 ‘뉴 스테이트’가 해당 게임이라고 밝힌 바 있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