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클릭! 핫게임]1주년 맞은 ’카운터사이드’, 상승세 지속 ‘눈길’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1.02.26 17:1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의 ‘카운터사이드’가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 이후 눈에 띄는 상승세를 이어가는 모양새다. 이달 초 업데이트가 실시됐음에도 지속적으로 매출순위를 끌어올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제공=넥슨
제공=넥슨

2월 26일 기준 ‘카운터사이드’는 구글플레이 매출 15위에 올라 있다. 지난 2월 2일 진행된 1주년 업데이트 이후 최고 순위로, 톱20의 벽을 뚫고 올라서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특히 1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한지 거의 1개월째에 가까워진 시점임에도, 이같은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한 대목이다. 실제로 업데이트 이후 DAU(일일 활성 이용자수)가 4배 이상 증가해 서버 증설 작업을 진행하는 등 역주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대해 넥슨 측에서는 이용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인 행보가 주효했다는 평가를 내렸다.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업데이트 계획과 방향성을 공개하며 소통하고, 다채로운 이벤트와 하이퀄리티의 테마 스킨을 선보여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것이다.

때문에 이같은 기세가 향후에도 이어질지가 주요 관심사다. 이에 대해 넥슨 측은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22일까지 약 1달간에 걸친 길드 콘텐츠‘컨소시엄’ 이벤트를 진행하고 나선 상황이다. 때문에 이용자들의 결집세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