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게임 ‘이지투온’, 스팀으로 부활
리듬게임 ‘이지투온’, 스팀으로 부활
  • 김도연 기자
  • 승인 2021.03.0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노비스가 국산 리듬게임시리즈 ‘EZ2AC(구 EZ2DJ)’의 PC온라인게임 버전인 ‘EZ2ON(이지투온)’시리즈 최신작 ‘EZ2ON REBOOT : R(이지투온 리부트: R, 이하 리부트R)’의 얼리엑세스를 3월 17일에 시작한다고 밝혔다.
 

‘리부트R’은 ‘EZ2AC’를 기반으로 제작된 온라인 PC게임 ‘이지투온’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다. 첫 작품은 ‘이지투온’으로, 해당 게임은 2008년부터 2009년에 서비스했다. 그 뒤, 2013년에 ‘이지투온: 리부트’라는 이름으로 한 차례 부활을 선언한 바 있다. 그러나 해당 게임은 1년을 채 넘기지 못하고 서비스를 종료했다.
 

출처=스팀
출처=스팀

그러던 2019년 8월, 네오노비스가 ‘이지투온’ I·P에 대한 독점적인 사용권 계약을 체결했으며, 해당 I·P를 활용한 게임을 2020년 상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그해 7월, 해당 게임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스팀버전 개발이 진행 중이나, 개발목표일정인 7월 얼리엑세스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내용의 글을 게시해 국내 리듬게임 팬들의 아쉬움을 샀다.
 

출처=스팀
출처=스팀

이후, 계속 개발하고 있음을 알리며 티저 영상, 수록곡 플레이 영상 등을 올려 팬들의 기대감을 자극했다. 그렇게 그들은 2021년 2월 얼리엑세스를 목표로 개발 중이었으나, 심사 과정에서 발생한 수정 사항 등을 이유로 2월 중 심사 완료 및 출시가 어려울 것이라며 3월 중에 론칭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1년 3월 1일, 네오노비스는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국내 리듬게임팬들이 고대하던 얼리엑세스 일정을 공개했다.
3월 17일부터 스팀을 통해 얼리엑세스를 실시하는 ‘리부트R’은 200개 이상의 수록곡, BGA(배경 애니메이션)의 HD 리마스터, 인터페이스 개선, 7개의 리마스터 음원과 5개의 신규 음원 등과 함께 이용자들에게 찾아올 전망이다.

또한,  99년에 출시된 ‘Stay’부터 ‘이지투온: 리부트’의 최고난도 곡으로 평가받는 ‘KAMUI’등 해당 시리즈에 등장했던 곡들을 별도의 해금 없이 수록했음을 전해 기대감을 키웠다. 더욱이, 트레일러 말미에는 아케이드 시리즈에 수록된 곡 ‘Finite(파이나이트)’의 장면이 등장해 ‘EZ2AC’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용자들은 이 소식에 대해 “17일까지 어떻게 기다리냐”, “나올 때까지 폐관 수행한다” 등 해당 시리즈에 대한 반가움을 표했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