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팀 인기 제품 Top5, 인디게임 점령 ‘눈길’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03.05 17: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 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인디게임 신작이 연달아 등장해 화제다.
 

사진='발하임'

이는 판매량 500만 장을 돌파한 ‘발하임’을 필두로, 가까운 시기에 출시된 다수의 인디게임 신작들이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스팀 내에서 최근 다운로드 수 추이를 보여주는 최고 인기 제품 순위 1위부터 5위까지가 모두 인디게임이라는 점 역시 게이머들이 인디게임에 보이는 높은 관심도를 나타내는 모양새다.
해당 순위는 현재 ‘팀파이트 매니저’, ‘발하임’, ‘루프 히어로’, ‘리듬 닥터’, ‘하데스’ 순으로 이뤄져 있으며, 이중 지난해 최고의 게임(Game of the Year)이라는 평가를 다수 얻었던 ‘하데스’를 이외에는 모두 2021년 2월 이후 출시된 신작들로 구성됐다.

해당 신작들의 장르 구성이 모두 다르다는 점 또한 눈길을 끌고 있다. 가상 e스포츠 시뮬레이션인 ‘팀파이트 매니저’, 오픈월드 생존게임인 ‘발하임’, 카드 전략 RPG ‘루프 히어로’, 리듬 액션 ‘리듬 닥터’, 로그라이크 액션 ‘하데스’ 순이다.
인디게임의 강점 중 하나로 자유로운 표현력과 창의적인 발상 등이 꼽히는 것과 같이, 스팀 인기 제품 순위권 내에서도 이들의 자유로운 게임 표현 기법이 높은 평가를 얻고 있는 것이다.
대형 게임사들의 AAA급 게임과 달리 저렴한 가격을 책정했다는 점 역시 이들 인기에 힘을 실어주는 모양새다. 관련 할인행사까지 더해져 해당 5위권 인기작들 모두가 한화 기준 만 원 대에서 2만 원 초반 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사진=스팀 최고 인기 제품

지난해 ‘어몽어스’의 흥행 역주행부터 올해의 ‘발하임’까지 글로벌 시장을 휩쓸고 있는 인디게임들이 연이어 등장하고 있다. 이들 바톤을 이어받을 새로운 인디 메가 히트작은 어떤 게임이 될지 게이머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