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차세대 VR 콘트롤러 공개, 인체 공학적 디자인 ‘눈길’
소니 차세대 VR 콘트롤러 공개, 인체 공학적 디자인 ‘눈길’
  • 박건영 기자
  • 승인 2021.03.1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이하 SIE)가 자사의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를 통해 PS5용 차세대 VR에 활용될 신규 콘트롤러를 공개했다. 단순한 봉 형태였던 전작 PS무브와 달리, 신규 콘트롤러는 손을 감싸는 모습의 독특한 디자인이 공개돼 화제다.
 

사진=SIE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

이와 관련해 SIE 니시노 히데키 플랫폼 플래닝 & 매니지먼트 수석 부사장은 이번 신규 콘트롤러에 대해 “새로운 VR 콘트롤러는 VR에서의 더 깊은 현실감과 강력한 몰입감을 가지는 데 그 목적이 있다”며 “듀얼센스에 도입한 터치 감각을 활용한 새로운 플레이 감각을 VR 게이밍에도 도입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앞서 듀얼센스는 시각, 청각, 촉각을 자극하는 섬세한 햅틱 피드백 기능으로 이용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얻은 바 있다.
 

신규 VR 콘트롤러는 햅틱 피드백 기능 외에도 듀얼센스를 통해 선보였던 적응형 트리거 기술을 함께 채용했다. 또한, 콘트롤러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체적으로 이용자의 엄지, 검지, 중지 손가락이 놓인 위치를 감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버튼 구성의 경우 양 손 콘트롤러에 아날로그 스틱, 그립, 트리거 버튼이 동일하게 배치됐으며, 왼쪽엔 세모, 네모, 만들기 버튼, 오른쪽엔 엑스 동그라미 옵션 버튼이 배치된 형태다.
디자인 형태는 자연스럽게 손에 쥘 수 있는 ‘구’ 형태를 취했다. 인체공학적 설계에 초점을 맞춰 균형을 잡았으며, VR게임의 플레이를 바꿀 상징적인 디자인으로 탄생 시켰다는 설명이다.
 

한편, SIE는 PS5용 차세대 VR의 추가적인 정보를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