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 ‘2021 글로벌 시장 상용화 지원’ 참가 게임사 모집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3.24 15: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3월 24일, 도내 게임사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2021 글로벌 시장 상용화 지원’ 사업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3월 29일까지 신청을 받는 이번 사업은 8개의 프로젝트를 선정해 4월부터 약 8개월 동안 해외 게임시장으로의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총 5억 8천만 원 규모로 게임 테스트, 현지 최적화 기술 지원, 마케팅 등 글로벌 게임시장 진출을 위한 직접 퍼블리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 사업은 신청일 기준으로 현재 경기도에 사업장 소재지를 두고 있는 게임 개발사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출시가 임박한 게임’ 또는 ‘국내 서비스 중이며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게임’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현재 해외 서비스 중인 게임도 미출시 지역으로 진출할 기획이 있다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사업자는 경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접수 마감 이후 3월 31일부터 4월 6일까지 서류 및 발표 심사를 진행하며, 결과는 4월 8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2020년에 진행됐던 해당 사업의 지원을 받은 게임 중 조프소프트의 ‘가디언즈 오디세이’는 싱가포르 구글 플레이스토어 RPG 장르 급상승 1위 및 인기 무료게임 2위를 기록했으며, 아크게임 스튜디오의 ‘좀비 스위퍼’는 누적 다운로드 수 28만 회를 달성한 바 있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