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1 인디크래프트’, 메타버스 활용 온라인 가상게임쇼 ‘예고’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03.25 12: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1 인디크래프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2일 서면으로 체결됐다.
 

이와 관련해 ‘2021 인디크래프트’는 최신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 게임쇼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내 모바일게임 개발사와의 협력을 통해 지난해보다 향상된 전시회 시스템을 구축, 편리성 및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오프라인 행사장에서는 개막식, 문화공연, 미디어데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인디게임 개발사에 대한 지원도 다양해졌다. 멘토링, 개발사 특성과 상황에 맞춰 사용이 가능하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바우처권,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 연계 홍보지원, 후원사 연계 사업화지원, 언론 홍보 지원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작년 온라인 가상게임쇼와 인디게임 개발사 지원방안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2021 인디크래프트를 개최할 계획이며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통해 국내 인디게임의 우수성과 게임도시 성남을 해외에 널리 알리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지만,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우리의 열정을 이겨내지 못할 것이라 믿는다.”며 “인디크래프트가 새로운 형태의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로 발전하는 한 해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