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타입문, ‘월희’ 이어 ‘멜티블러드’ 신작 발표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3.26 14: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원작 개발사로 이름을 알린 타입문이 3월 26일, 지난 1월에 발표한 ‘월희’의 리메이크 이후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인 ‘멜티블러드’의 신작을 발표했다.
 

출처='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 홈페이지 캡쳐
출처='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 홈페이지 캡쳐

이들은 비정기적으로 발간하는 잡지 ‘타입문 에이스’의 13호를 통해 해당 게임의 발매 소식을 알렸다. 금일 발매된 해당 서적에 담긴 ‘멜티블러드’ 시리즈의 신작 소식은 타입문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이후 공식 SNS 계정과 홈페이지가 공개됐으며, 이를 통해 해당 게임의 개발 중인 스크린샷과 세부 내용 등이 공개됐다.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MELTY BLOOD: TYPE LUMINA)’에 관해 개발사 측은 기존 ‘월희’의 세계관을 공유하던 전작 ‘멜티블러드’ 시리즈처럼 이번에 출시되는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 또한 새롭게 출시되는 ‘월희 리메이크’의 세계관에 맞춰 제작 중임을 알렸다.
 

출처='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 홈페이지 캡쳐

개발에는 원작자인 나스 키노코와 타케우치 타카시가 이름을 올렸으며,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개발사인 딜라이트 웍스가 개발과 유통을 맡는다. 이외에도 동인게임 시절부터 ‘멜티블러드’ 시리즈의 제작에 참여했던 개발팀 프랑스빵이 참여해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해당 게임에는 원작인 ‘월희 리메이크’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10명 이상의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등장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공개된 캐릭터는 ‘토오노 시키’, ‘토오노 아키하’, ‘알퀘이드 브륜스터드’, ‘시엘’이며 해당 캐릭터들을 활용한 게임 내 스크린샷 등을 공개했다.
 

출처='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 홈페이지
출처='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 홈페이지

이들은 자신들이 공개한 개발 중 이미지를 통해 2004년 출시된 ‘멜티블러드: Re-ACT’ 시절부터 변화가 없던 인게임 도트 디자인이 바뀐 모습을 선보였으며, 이에 대해 팬들은 “드디어 바뀐다”라며 변화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공격 버튼을 반복해서 누르기만 해도 콤보를 사용할 수 있는 ‘래피드 비트’ 시스템을 추가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새로운 자원을 활용한 액션이나 신규 시스템 등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출처='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 공식 홈페이지
출처='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 공식 홈페이지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는 PS4,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원 용으로 2021년 안에 출시될 예정이며, 한국어를 포함한 일본어, 영어 등 5개 국어의 문자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타입문은 1월 1일 발표 당시 올해 여름 출시라고만 밝혔던 ‘월희 리메이크’의 출시일을 8월 26일로 확정했으며, 2010년도의 도쿄를 무대로 ‘시엘 루트’와 ‘알퀘이드 루트’를 제공한다는 등의 내용을 공개했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