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로스트아크’, ‘귀염뽀짝 모코코’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3.31 15:2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3월 31일, 자사의 MMORPG ‘로스트아크’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해당 게임의 캐릭터인 ‘모코코’를 모티브로 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귀염뽀짝 모코코’를 공개하고 무료로 증정한다고 밝혔다.
 

제공=스마일게이트 RPG
제공=스마일게이트 RPG

총 16종으로 구성된 해당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로스트아크’ 공식 채널을 친구 추가하는 것을 통해 받을 수 있다. 기존의 로스트아크 채널을 친구 추가해둔 이용자에겐 자동으로 지급되며, 카카오 계정당 1회만 지급된다. 해당 이벤트는 30만 개 한정으로 진행된다.

이모티콘의 주인공인 ‘모코코’는 ‘로스트아크’의 모험 지역 곳곳에 숨겨진 수집물 ‘모코코 씨앗’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다. 개발사 측은 이용자들이 상업적 용도를 제외하고 온라인 공간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모코코 이모티콘’ 16종 세트의 이미지와 PC·모바일 배경화면, 시그니처 사운드로 구성된 ‘모코코 팬키트’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이모티콘 배포를 시작으로 ‘모코코’ 캐릭터와 다양한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로스트아크’ I·P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에 ‘권좌의 길’과 6단계 신규 가디언 토벌 ‘쿤겔라니움’, ‘아바타 제작’, ‘아바타 염색 시스템’, ‘이모티콘’ 등의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