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헬게이트 VR’, 스팀 글로벌 출시
한빛소프트 ‘헬게이트 VR’, 스팀 글로벌 출시
  • 박건영 기자
  • 승인 2021.04.0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빛소프트는 1일 자사의 주요 게임 I‧P 중 하나인 ‘헬게이트’를 활용해 VR게임으로 개발한 ‘헬게이트 VR’을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한빛소프트 제공

‘헬게이트 VR’은 언리얼4 엔진을 활용해 특유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분위기를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구현한 VR 슈팅게임이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인터페이스와 풀보이스를 지원하며, HTC 바이브 및 오큘러스 리프트 기기에서 플레이 가능하다. 게임은 스팀을 통해 글로벌 지역에 우선적으로 출시했으며, 국내 출시는 등급 심의가 마무리되는 4월 중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헬게이트 VR’은 싱글플레이게임으로, 권장 PC 사양은 i7-6700k급 CPU와 GTX 1060급 GPU, 16GB 램, 다이렉트X 11 등이며, 10GB 이상의 저장 공간이 필요하다. 가격은 34.99달러로,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출시 후 7일동안 20% 할인 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게임 내 세계관은 지난 2007년 10월 출시했던 PC 액션 RPG ‘헬게이트: 런던’을 바탕으로 두고 있다. 이용자들은 원작의 주요 등장인물이었던 어린 시절의 제시카 써머리얼과 함께 인류의 생존을 위한 임무에 나서게 된다. 또한, 정교하게 구현된 가상세계에서 이용자들은 직관적인 조작감과 호쾌한 슈팅을 통해 게임 플레이 내내 지루할 틈 없이 마치 호러 영화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회사 측은 “비대면 상황이 지속되면서 VR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헬게이트를 VR콘텐츠로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PC버전 재출시에서 확인했듯이 한국을 비롯해 많은 글로벌 게이머들께서 헬게이트와 함께했던 기억을 갖고 계신다”며 “VR 버전을 통해 새롭게 탄생한 헬게이트에 대해 VR게임을 경험한 이용자는 물론, 경험해보지 못한 유저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