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온라인 공익 영상 창작자 10팀 모집
경기도, 온라인 공익 영상 창작자 10팀 모집
  • 변동휘 기자
  • 승인 2021.04.0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인권, 환경보호 등 공익 기여를 위한 온라인 영상 창작자(크리에이터)를 적극 육성한다.
이와 관련해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5월 2일까지 ‘2021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공익 콘텐츠 제작 지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제공=경기도
제공=경기도

모집 대상은 공공성 있는 영상물을 제작할 온라인 영상 창작자(1인 혹은 그룹)다. 도내 거주자, 도내 소재 학교 재·휴학생, 도내 소재 사업자 대표자중 1가지만 충족시키면 된다. 구독자 수 50명 이상이면서 직접 제작하고 온라인상 올려진 동영상이 5개 이상이어야 한다. 
이번 사업에 선정될 10명(팀)은 프로젝트당 500~1,500만 원의 제작비를 받아 공익적 메시지를 담은 영상물 5개 이상(개당 최소 5분)을 제작해야한다.

도는 참가자의 성장을 위한 영상 전문가 상담, 특강, 협업 연계 등이 포함된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또한 우수 영상물에 대한 홍보 지원을 통해 영상에 담긴 공익적 메시지를 널리 확산시킬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뒷광고, 인성 논란 등 온라인 영상 창작자 및 영상물에 대한 윤리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며 “경기도는 수익 창출 중심이 아닌 가치와 공공성을 갖춘 영상물 및 창작자를 발굴, 온라인 영상 창작자들이 콘텐츠로 선한 영향력을 나눌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