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021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넷마블, 2021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 변동휘 기자
  • 승인 2021.04.05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한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 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총 848.1점을 얻어 직전 분기 대비 2계단 상승한 52위를 기록했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08.1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40.0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지난해의 경우, ‘일곱개의 대죄: GRAND CROSS’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등 인기 게임들의 선전이 돋보였다”며 “작년 11월에 출시한 ‘세븐나이츠2’가 이번 1분기에도 국내 구글과 애플 등 마켓 상위권에 위치하며 넷마블 브랜드 가치 상승의 바통을 이어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계열사인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지난 분기 대비 한 계단 오른 전체 39위를 차지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