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CK CL 스프링, 결승 진출팀 가린다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04.05 12: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이하 LCK CL)의 플레이오프 2라운드가 4월 5일 시작한다. 2라운드 승리 팀은 오는 9일 결승전에서 LCK CL 첫 챔피언 자리를 놓고 격돌하게 된다.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지난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는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한화생명)가 리브 샌드박스에 3:1로, DRX가 kt 롤스터를 상대로 3:0으로 완승을 거뒀다. 정규 시즌 1위로 2라운드에 선착한 T1은 DRX를 상대로 지명해, T1 대 DRX, 젠지 대 한화생명의 대진이 완성됐다.

플레이오프 2라운드는 먼저 T1과 DRX가 4월 5일 대결한다. T1이 정규 시즌 1위 성적뿐 아니라, DRX에 상대 전적도 2:0으로 DRX에 우세한 상황이다. 하지만 DRX는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첫 다전제를 3:0으로 깔끔하게 치렀기 때문에, 처음으로 다전제에 임하는 T1이 정규 리그에서 보여준 안정적인 경기력을 계속 보여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어서 6일에는 젠지와 한화생명이 맞붙는다. 상대 전적은 2:1로, 최근 정규시즌 2위 결정전에서 젠지가 승리한 바 있다. 아울러 지난 해 LCK 서머에 한화생명에서 같이 뛰었던 ‘영재’ 고영재와 ‘캐드’ 조성용 선수는 중요한 경기에서 상대 팀으로 만나게 되었다. 한화생명은 젠지에 지난 2위 결정전의 복수를 할 수 있을지를 지켜볼 만하다.

플레이오프를 이벤트는 이번 주에도 이어진다. ‘중계진 퀴즈 이벤트’는 LCK CL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계정에 안내된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작성하면, 정답을 맞춘 시청자 중 중계진이 직접 당첨자를 선정하여 플레이오프 진출 팀 MD와 선수들의 사인이 들어간 리그 오브 레전드 포스터 및 포로 미니 인형을 선물한다. 새롭게 추가된 ‘친구 태그 이벤트’는 LCK CL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며, 이즈리얼 스태츄, 아무무 인형 등 상품이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한편, 2021 LCK CL 스프링 방송은 네이버 e스포츠, LCK 챌린저스 트위치, 아프리카TV에서 생방송되며, 아프리카TV 케이블에서는 재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LCK CL 라인업은 매 경기 1시간 30분 전부터 LCK CL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