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어 교육 보드게임 ‘한글 그래빗 클래식’ 출시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4.06 17: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 기업 가치교육컨설팅은 4월 6일, 언어 보드게임 콘텐츠의 두 번째 시리즈 ‘한글 그래빗 클래식(이하 한글 그래빗)’을 출시했다.
 

제공=가치교육컨설팅
제공=가치교육컨설팅

‘한글 그래빗’은 단어와 ‘은, 는, 이, 가’ 등이 적힌 보조카드를 사용해 문장, 구문을 만드는 보드게임이다. 이용자는 자신의 손에 들린 해당 게임의 카드를 활용해 문장을 만들고 점수를 얻을 수 있다.

해당 게임은 올해 3월 출시된 ‘영어 그래빗’에 이은 2번째 언어 보드게임 시리즈다. 이전 작품과 다르게 한글을 다루는 만큼 개발사 측은 언어의 특성이 맞는 ‘습니다’ 카드와 ‘-니다’ 카드를 추가했다. 해당 카드는 다른 카드의 단어 일부를 덮어서 새로운 어근과 어미를 만들 수 있다. 
 

제공=가치교육컨설팅
제공=가치교육컨설팅

가치교육컨설팅 안상호 대표는 “‘한글 그래빗’은 한국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라며 “앞으로 세계에 한국어를 널리 알릴 한국어 전도사 역할을 ‘한글 그래빗’이 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개발사는 ‘그래빗’ 시리즈를 활용한 영어,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오프라인 교육 및 IT 온라인 교육 콘텐츠로 기획·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가치교육 컨설팅은 사회적 보드게임, 커뮤니케이션 보드게임 ‘그래빗 리즈’, ‘차곡차곡 블록 시리즈’ 등을 개발한 바 있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