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카라킨’ 맵 추가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4.07 10: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는 4월 7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카라킨’ 맵을 추가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제공=크래프톤
제공=크래프톤

‘카라킨’은 매치당 최대 64명이 이용할 수 있는 2×2km 크기의 섬으로, ‘리빅’과 함께 가장 작은 맵이다. 언덕과 암석이 많은 반면, 엄폐물이 적고 건물을 파괴하는 블랙존과 벽 관통 등의 요소가 있다.
또한, 일부 벽면 파괴가 가능해 벽 반대편의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벽을 폭파할 수 있는 신규 투척 무기 ‘점착폭탄’을 추가했다. 해당 무기는 점착 5초 후 폭발해 반경 25m까지 피해를 입히고, 이를 이용해 지하 벙커와 같은 숨겨진 공간으로 진입할 수 있다.
아울러 신규 무기 ‘판처파우스트’를 선보였다. 범위 공격형 발사 무기인 ‘판처파우스트’는 최대 6m까지 광역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특정 벽을 파괴하거나 관통할 수 있다. 카라킨 맵의 보급 상자에 스폰되지만, 드물게 맵 월드에서도 파밍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에란겔 ‘뮤직 테마 모드’에 피에로 테마 모드가 추가된다. 해당 모드는 광장 옆에 위치한 뮤직 페인트 벽에 페인트를 뿌려 각기 다른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는 신규 이벤트 모드로, 클래식 모드의 에란겔 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들은 맵 내 등장하는 피에로 상점에서 전투중 얻은 피에로 코인을 일반 전투 아이템 또는 전투 정보 아이템(자기장, 보급상자, 적 위치 정보)로 교환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카라킨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16일까지 판처파우스트로 3킬을 달성하거나 점착폭탄 3회 사용 시 치킨메달을 1개씩 지급한다. 또한, 26일 까지는 카라킨을 포함한 모든 클래식 맵 내 이용자가 설정한 구역에서 미션을 완료하면 ‘힙스터 펭귄 세트(영구제)’, ‘각종 스킨(기간제)’ 및 상자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클래식 맵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매일 피에로 테마 모드 1회 플레이 시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1개’를 지급하고 누적 15킬과 30킬 달성 시 각각 ‘뻥쟁이 칭호(30일제)’와 ‘만우절 상자’를 증정한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