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레벨-업 충남 콘텐츠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4.12 18:1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4월 12일, 소프트웨어(SW)와 게임, VR·AR콘텐츠 전문 인력육성을 위해 ‘레벨-업 충남 콘텐츠 아카데미’ 교육생 250명을 상·하반기로 나눠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공=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아카데미에 선발되는 교육생은 진흥원 산하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충남글로벌게임센터, 충남VR/AR제작거점센터를 통해 통합교육을 받게 된다.
충남 콘텐츠 아카데미의 가장 큰 특징은 강사진이 모두 현장 실무책임자라는 점이다.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기술대표 또는 프로젝트 팀장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산업현장의 노하우와 기술을 전수한다. 이 과정에서 강사들은 자신들의 기업에서 필요한 인재들을 직접 채용해 취업으로도 바로 연계된다.

아카데미는 교육생 수준에 맞춰 저변확대, 역량개발, 취‧창업, 재직자, 프로젝트 운영 등 수준에 따라 5개 트랙별 성장단계 교육을 받게 된다.
저변확대트랙은 누구나 쉽게 최신 콘텐츠를 접하고 체험하는 것을 목표로 4차산업혁명의 트렌드 이슈를 다루는 온라인 콘퍼런스와 XR기술동향, 장비운용교육 등 4개 과정이 상시 운영된다.
콘텐츠역량개발 트랙은 4개 과정으로 지역 내 콘텐츠 예비인력의 조기 역량발굴을 위한 게임기획, 그래픽(Z-Brush, 3DsMax) 및 유니티 기초 교육을 지원한다.
취‧창업 트랙은 심화과정으로 9개 과정이 산업현장 수요에 부응하는 전문 인력양성을 목표로 운영된다. 게임분야는 UA마케팅과 유니티 모바일 게임 제작, 게임 애니메이션, 사운드디자인 등이 교육된다. VR/AR 분야는 콘텐츠기획, 아티스트과정, 프로그래머과정, 사운드디자인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재직자 트랙은 XR산업 종사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산업용 3D 시각화 및 디지털 구현을 위한 전문 S/W 교육을 지원한다. 프로젝트 과정에서는 산학연 공동추진 프로젝트 과정이 운영된다. 

아카데미 상반기 모집은 오는 12일부터 콘텐츠 역량개발 60명, 취‧창업 40명 등 모두 100명을 모집한다. 하반기 모집은 오는 6월부터 진행되며 150명을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온오프믹스 또는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맹창호 진흥원장은 “충남은 수도권을 제외하고 콘텐츠 관련 대학이 전국에서 가장 많지만 전문 인력육성이 상대적으로 소홀했다”며 “미래전략과제인 실감콘텐츠 R&BD클러스터 구축을 위해 콘텐츠산업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