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크립토닷컴, 로블록스・쿠팡 등 상장 기념 NFT 발행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1.04.13 16: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결제 및 금융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와 함께 쿠팡 등 최근 상장한 6개 기업의 첫 거래를 기념하기위해 NFT(대체불가 토큰)를 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제공=크립토닷컴
제공=크립토닷컴

NYSE는 쿠팡, 로블록스, 스포티파이, 유니티, 도어대시, 스노우플레이크의 첫 거래를 기념하기 위해 NFT를 발행한다. 크립토닷컴은 NYSE와 협업해 크립토닷컴 NFT 플랫폼에서 NYSE의 NFT 발행을 지원한다. 6개 상장 기업의 NFT 뿐만 아니라 향후 상장될 기업의 NFT 또한 크립토닷컴 NFT플랫폼에서 발행될 계획이다.

지난 24일 출시된 크립토닷컴 NFT 플랫폼은 스눕독, 액셀 만수르 등 유명 아티스트의 NFT와 애스턴마틴 등 대형 브랜드의 NFT를 공개했다.

스티브 칼리포위츠(Steve Kalifowitz) 크립토닷컴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는 “NFT 발행을 위해 NYSE에게 비용을 지불하거나 받고있지 않으며 NYSE로부터 먼저 제안 요청을 받았다”고 전했다.
스테이시 커닝햄(Stacey Cunningham) NYSE 최고 경영 책임자(CEO)는 "기업이 NYSE에 상장되고 거래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상장을 기념하기 위해 NFT를 발행했다”고 말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